비싼 관절약 호관X 효과 정말 있을까? 전문 약사가 전한 충격적 진실 -광고아님-

비싼 관절약 호관X 효과 정말 있을까? 전문 약사가 전한 진실 -광고아님-

늘 유용한 이야기만 전달 드리는 오늘 전할 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요즘 인기가 상당히 많은 관절염에 좋다는 호관땡에 대한 이야기를 가져와봤습니니다.

호관원-효과
출처 유튜브 굿라이프

유튜브 채널 ‘굿라이프’에 몇 개월 전에 올라온 영상인데요, 전문 약사들이 호관땡에 대한 사실을 얘기하는 내용입니다.

먼저 이 호관땡은 처음 출시 되었을 때 가격이 없습니다.
현재는 가격 공개가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호관원-가격

상담을 통해서만 가격을 듣고 구매할 수 있었는데요, 약 10개월전에 4개월 분이 할인해서 대략 90만원 정도 였습니다.

비싼 관절약 호관X 효과 정말일까?

무릎 수술을 어떤 환자가 수술을 취소하며 하는 말이 ‘천관X를 3개월 먹어보고 수술 여부를 판단 할게요’라고 했답니다.

이게 무슨 소린지.
광고에 나온 말을 이렇게나 믿는 사람이 있었다니, 저는 놀랍습니다..

호관원-효능

몸에 좋다는 약을 아무리 먹어도 천하장사 이만기가 될 순 없을 텐데 말이죠, 없던 관절 연골이 다시 재생될까요?

약사분들이 촬영을 할 때도 방송 관련자 분들이 이런 관절 관련하여 약 이름을 대며 정말 효과가 있냐는 질문이 많았다고 합니다.

관절염 좋은 영양 성분 MSM 진실은?

관절영양제 주 성분은 보통 글루코사민, 콘트도이친, MSM입니다.

‘MSM’은 쉽게 말해 황이고 해외에는 이미 사용되고 있었지만 우리나라에는 비교적 늦게 알려진 성분입니다.

MSM-호관원-효능

MSM(황)의 효능은 항염 효과가 있다는 것인데요, 항염증이라는 것은 진통을 가라앉히는 효과 입니다.
염증이 가라앉아야 통증이 줄어듭니다.

항염, 진통이라면 결국 관절염과 연결되는 것이죠.

하지만 결과적으로는 MSM은 미국의 공신력이 있는 메이요 클리닉에서 장기간 안전성 입증이 안 되었으며 효능 효과는 불명확하고, 관련 논문도 소규모이다.

호관원-GRAS

즉, MSM에 항염효과는 있지만 효능 효과가 불명확하다는 것이죠.
미국 FDA에서는 어떤 효과보다도 일반적으로 안전하다는 결과만 있었습니다.
GRAS 인증인데요, 이 GRAS가 일반적으로 안전하다는 뜻입니다.
사람들은 모르니까 GRAS 인증이라는 것을 광고로 넣는 것이죠.

호관X에 들어있는 성분은?

100% 정확하진 않지만 유튜브 영상에서는 콘드로이친, 글루코사민, 칼슘, 비타민D, 보스웰리아, 강황, 초록입 홍합 등이 들어간다고 합니다.

호관원-플라시보

제품을 만들 때 이렇게 좋다는 것을 다 집어 넣어 만들면 사람마다 드리겠지만 ‘플라시보‘ 효과라고 해서 심리적 효과로 실제 치료 효과가 나타나는 현상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소비자의 심리를 보면 같은 효과라면 조금 더 싸고 같은 제품은 없을까 하며 제품을 비교할 텐데요, 그런데 성분을 수십가지로 해놓으면 비교를 할 수 없게 됩니다.

MSM-호관원-가격

어쨋든 주 성분인 MSM을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에서 검색했더니 MSM단일 제품이 약 10달러 정도입니다.
한화로 대략 13,000원이죠.

그리고 맨 위에 설명드렸던 관절영양제의 주 성분인 글루코사민 + 콘드로이친 + MSM 이 세 가지를 합친 영양제 3개월분 가격이 17.45달러 였습니다.
한화로 대략 22,680원이죠.

관절-호관원-가격

같은 성분인 좋은 글루코사민+콘드로이친+MSM과 기타 성분이 포함된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유명한 이 호관X 제품 가격은 1박스(약 1개월분)가 약 375,000원이라고 합니다.

영상에서 4개월분은 이벤트와 할인으로 998,000원이라고 나옵니다.
거의 100만원이죠.

  • 글루코사민 + 콘드로이친 + MSM : 해외 영양제 17.45달러(한화 약 2만원)
  • 글루코사민 + 콘드로이친 + MSM + (기타성분) : 국내 유명 호관X 약 37만원

기타 성분 원료 미공개

이건 참고 내용이지만, 원래 주 원료는 몇 mg이 들어갔는지 함량이 표시를 하는데, 나머지 성분은 표시를 안합니다.

제조사측에서는 표시를 안하는 이유는 배합비율 등을 경쟁사에서 알면 안되기 때문이라고 설명합니다.

호관원-진실

하지만 몇 mg 이라고 표시되지 않은 성분들은 거의 적게 넣었다고 보면 된다고 전했습니다.

가격 미공개로 상담을 통해 판매하는 것은 상담원들의 말빨?로 사람들의 심리를 자극하기 위함이지 않나 싶습니다.

무릎 관절 건강을 원하신다면 저렴하게 약국에서 글루코사민과 콘드로이친, MSM이 들어있는 영양제를 구매하면 되겠습니다.

▼ 아직 못 본 진짜 꿀팁 이야기

건강기능식품-일반의약품-영양제-차이
영양제 먹는 시간
함께 먹으면 안되는 영양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