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먹으면 안되는 영양제 궁합 조합

함께 먹으면 안되는 영양제 궁합 조합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저는 영양제를 안 먹다가 최근에 많이 구매했는데요, 먹다 보니 속이 쓰리고 갑자기 밤에 잠도 잘 안 오는 것 같고 불면증 같아서 찾아봤습니다.

제가 영양제 먹는 습관이 함께 먹으면 안되는 영양제 궁합이었어요.

함께 먹으면 안되는 영양제

잘못된 영양제 복용 조합 습관으로 속이 쓰린 분들이 많다고 들었어요.

영양제는 먹는 궁합이 중요하기 때문에, 함께 먹어으면 좋은 영양제 종류와 함께 먹으면 안되는 영양제 종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함께 먹으면 안되는 영양제 궁합 및 먹어도 되는 영양제 조합

참고로 영양제가 아닌 다른 약 종류라면 전문의와 상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먹어도 되는 영양제 궁합

  1. 비타민C와 철분 : 철분이 흡수가 잘 되도록 도와주는 비타민C와 함께 먹으면 더 많은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비타민C와 비타민E : 비타민C는 비타민E 모두 항산화 관련 영양제 입니다. 두 영양제를 함께 먹으면 항산화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비타민E와 오메가3 : 오메가3는 생선 기름으로 만들어져 산패가 쉽게 됩니다.
    그러나 비타민E와 함께 복용하면 산패 작용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 비타민E와 코엔자임 Q10 : 코엔자임 Q10의 생성 촉진을 도와주는 비타민E와 함께 복용하면 더 높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마그네슘과 칼슘 :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마그네슘은 비타민D를 활성화 시켜주며, 두 영양제의 흡수율을 높입니다.
  6. 철분과 셀레늄 : 철분이 몸 전체로 퍼질 수 있도록 셀레늄이 도와줍니다.
  7. 유산균과 식이섬유 : 식이섬유는 장에 도움을 주는 유산균의 먹이입니다. 서로 궁합이 좋기 때문에 함께 복용하면 좋습니다.
  8. 비타민A와 아연 : 비타민A가 몸 전체에 퍼질 수 있도록 아연이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함께 먹으면 안되는 영양제 궁합

  1. 철분과 마그네슘 : 마그네슘과 철분은 서로 상극입니다. 흡수하는 통로가 같기 때문에 철분과 마그네슘을 함께 먹으면 속이 좋지 않거나 울렁거릴 수 있습니다.
    철분은 식사 전에, 마그네슘은 식사 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2. 철분과 아연 : 철분과 아연 모두 같은 미네랄 성분으로 서로의 흡수를 방해하며 흡수율을 떨어뜨립니다.
  3. 철분과 칼슘 : 마그네슘과 같은 맥락으로 칼슘 역시 식사 후에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비타민C와 구리 : 비타민C는 구리의 흡수를 방해하며, 비타민 C의 효과가 떨어집니다.
  5. 비타민C와 종합 멀티 비타민 : 종합비타민에도 비타민C가 포함되어 있어서 비타민C를 과하게 복용하게 됩니다.
  6. 오메가3와 아스피린 : 오메가3와 아스피린 모두 피를 묽게 만들어 줍니다. 상처가 있을 때 지혈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7. 진통제와 술 : 아세트아미노펜 계열의 진통제와 술을 함께 먹으면 급선 간부전이 발생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아세트아미노펜 진통제 종류로는 생리통약, 해열제 등이 있습니다.
  8. 항생제와 유산균 : 항생제의 성분이 유산균의 효과를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함께 먹을 때는 항생제를 먼저 먹은 후 2~3시간 후에 유산균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영양제를 한 번에 먹기 보다는 시간 차이를 두고 먹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귀찮다고 한 번에 먹지 마시고, 영양제 궁합을 먼저 알아보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 관련 글

👉 요즘 더욱 많아진 아파트 택배 도난 사건

👉 텀블러 그냥 씻으면 X물 먹는 것

👉 간식으로 시력 좋아지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