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 자주 마시면 혈전이 싹 녹습니다 ” 뇌졸중 심장마비 혈전 예방 “

이것 자주 마시면 혈전이 싹 녹습니다 ” 뇌졸중 심장마비 혈전 예방 ” 방법에 대해 핵심만 간단하게 알려드릴게요

늘 유용한 이야기만 전달 드리는 오늘 전할 이야기입니다.

혈관-나트륨-배출

얼마 전 어느 한 남성이 식당에서 밥 먹다 갑자기 뒤로 쓰러진 사건이 있었습니다.

다행히 같은 식당의 젊은 분들이 빠르게 응급처치를 해주어 깨어났다고 합니다.

식당-심장마비

거침없이 빠르게 심폐소생술을 하던 이 분은 알고보니 김천시의 경찰이었습니다.

우리도 언젠가 이렇게 쓰러질 수 있고, 만약 그때 주변에 아무도 없다면 어떻게 될까요?

뇌졸중 심장마비 혈전 예방

오늘은 한국인의 사망 원인 상위권을 다투고 있는 뇌졸중과 심장마비를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 텐데요, 혹시 혈전이 뭔지 정확히 알고 있으신가요? 혈전이라는 단어는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 그 뜻이 정확히 아는 분은 많지 않을 것 같습니다.

뇌졸중-심장마비-혈전

혈전이란, 혈관 내에 혈액이 굳어져서 만들어진 작은 핏덩어리입니다.

대부분 혈관 벽에서 발생되어 혈관 벽의 일부를 포함하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혈전이 생기게 되면 혈액의 통로를 방해하고 심혈관 질환이나 뇌 혈관 질환 등을 유발합니다.

혈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식이요법이 가장 중요하고 적절한 운동으로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혈전 예방 식품 – 청경채

청경채는 중국이 원산지로 중국식 배추의 한 종류입니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질, 비타민, 미네랄 등 아주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 비타민C가 아주 풍부합니다.

심혈관-질환-예방-청경채

특별히 혈전에 좋은 이유는 칼륨이 풍부하여 나트륨과 함께 세포의 삼투압을 조절하여 체내의 수분 밸런스를 맞춰주고, 혈관 속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 상승을 완화할 뿐 아니라 혈압 자체를 낮춰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청경채 안에는 ‘퀘르세틴‘과 ‘캠퍼롤‘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하여 혈전 생성을 예방하고 억제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혈관-건강

항산화 물질의 대표적인 베타카로틴 성분도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혈관 속 활성산소로부터 혈관을 보호하고 체내 혈전 생성을 방지 합니다.

청경채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은 일반 배추에 비해서 약 150배 더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폐 건강을 유지하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청경채 쉽게 먹는 방법 – 주스로 마시기

혈전 예방에 탁월한 청경채는 자주 먹어주면 좋은데 매번 생으로 먹기 어렵기 때문에 주스로 만들어 먹어주면 흡수에도 좋습니다.

👇 청경채 주스 만드는 방법

  1. 청경채를 깨끗하게 흐르는 물에 씻는다.
  2. 바나나를 1:1 비율로 넣는다.
  3. 물 반 컵을 넣고 갈아준다.

바나나를 넣는 이유는 맛도 있지만 바나나에도 칼륨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체내 나트륨 배출을 도와 혈압을 낮추는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습니다.

※ 주의해야 할 점은 신장(콩팥)이 좋지 않은 분들은 칼륨 대사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청경채 주스 하루 권장량

청경채는 하루에 200g 정도, 약 3포기 정도가 되는데요, 그 정도만 섭취해도 충분합니다.

청경채 주스는 성인 기준으로 한 번 2~3잔 정도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아직 못 본 진짜 꿀팁 이야기

호관원-진실
통풍-최악-음식
밤에 먹으면 약이 되는 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