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복 금지 음식” 의사들도 제발 공복에 먹지 말라고 말리는 염증 유발 최악 음식

“공복 금지 음식” 의사들도 제발 공복에 먹지 말라고 말리는 염증 유발 최악 음식 몇 가지를 공유해볼까 합니다.

늘 유용한 이야기만 전하는 오늘 전할 이야기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염증 유발 최악 음식인데요, 아침은 황제처럼 먹으라는 말은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거예요.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지만 아침을 챙기는 것은 좋은 습관입니다.
아침 식사를 거르는 사람들의 사망률이 남자는 40%, 여자는 28% 정도 더 높게 나타났다고해요.

하지만 오히려 아침에 먹었다가 건강에 독이 되는 음식들이 있는데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빠르게 알아보겠습니다.

아침 공복 금지 음식

1. 아침 커피

커피는 하루에 두 잔 정도 마시면 건강에 이롭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침에 일어나 빈 속에 마시는 커피는 위산을 과다 분비시켜 위벽을 자극하여 만성 소화불량을 발생시키고 심하면 위궤양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공복 금지 음식

위가 좋지 않은 분들이라면 더욱 피하는 것이 좋으며, 아침 커피는 기상 후 다른 음식을 소량이라도 섭취한 후 약 2시간 정도 지나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시리얼

아침 식사 대용으로 시리얼을 챙기는 분들도 종종 있습니다.

아침 금지 음식

간편하게 먹을 수 있고 맛도 있는데요, 하지만 이 맛을 내기 위해 설탕이 무려 30%정도나 함유되어 있습니다.

유명한 브랜드의 시리얼은 곡물로 만들어져 건강에 좋다고 주장하지만, 사정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상품 뒤에 적혀있는 성분표를 보면 당뇨 함량이 시리얼만큼 높은 제품이 대부분이며 설탕이 코팅되어 있어 건강에 이롭다고 말하기 다소 어렵습니다.

3. 바나나

바나나는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과일 중 하나 이지만, 아침 빈 속에 먹을 경우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아침 피해야 하는 음식 바나나

바나나는 장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여러 영양소들이 있는데, 빈 속에 먹게 되면 혈액속에 마그네슘 수치가 급격하게 높아지고 혈액안에 있는 칼륨 등의 균형이 깨지면서 심혈관에 무리를 일으키게 됩니다.

심혈관질환을 앓고 있는 분들에게는 반드시 피해야할 부분이죠.

4. 빵

밀가루와 설탕으로 만든 빵은 언제나 맛있죠.

아침-빵-공복-금지-음식

하지만 빵을 섭취하면 우리 몸에서 대부분 포도당으로 흡수됩니다.

아침에는 공복이기 때문에 혈당수치가 낮아져 있는데요, 빵이나 떡과 같은 탄수화물은 혈당을 급격하게 올리는 요인으로 당뇨병을 비롯한 각종 혈관질환들을 유발합니다.

또한 밀가루를 부풀리는 효모가 들어있기 때문에 복통이나 가스를 많이 만들어 내기도 합니다.

5. 우유

우유에 함유되어 있는 칼슘과 단백질의 일종인 카제인 성분이 위산 분비를 촉진하고 위벽을 자극하여 쓰리게 만듭니다.

아침-공복-우유-금지-음식

서양인과 다른 한국인 10명 중 8명은 유당을 분해하는 요소가 부족하기 때문에 소화가 안 될뿐만 아니라 설사나 복부 팽만감 등을 유발하게 됩니다.

▼ 아직 못 본 꿀팁 정보

바나나-숙성-색깔-효능
무좀-박멸-방법
가짜-된장-먹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