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 노란색 갈색 – ” 바나나 숙성 색깔 변화에 따라 효능 효과도 바뀝니다 “

녹색 노란색 갈색 – ” 바나나 숙성 색깔 변화에 따라 효능 효과도 바뀝니다 “

늘 유용한 이야기만 전달 드리는 오늘 전할 이야기입니다.

바나나-숙성-색깔

바나나는 우리 몸에 정말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

적은 열량으로 양질의 탄수화물을 섭취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장점을 비롯하여 숙면에도 도움을 주는 성분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바나는 숙성되어 갈 때 겉 색깔이 녹색에서 노란색, 어두운 노란색이나 갈색 등으로 변하게 되는데요, 숙성도에 따라 효능 효과도 바뀐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번 시간에는 바나나 숙성 효능 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나나 숙성 색깔 변화에 따른 효능

바나나는 노랗게 익을수록 단맛이 점점 강해지는데, 사람에 따라 선호하는 바나나 숙성도가 다 다르죠.

1. 녹색 바나나 숙성효능

녹색-바나나

녹색 바나나는 아직 익지 않은, 덜 익은 상태로 프로바이오틱스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내 유익균을 증식 시키고 당분이 적어 혈당 상승을 억제하고 포만감을 주어 낮은 칼로리로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녹색 바나나는 잘 익은 바나나보다 소화하기 어려운 저항성 전분이 20배나 더 함유돼 있기 때문에 포만감을 주게 됩니다.

2019년 영양 전문지 ‘뉴트리언츠’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덜 익은 바나나를 매일 하나씩 섭취한 그룹에서 장 건강이 향상되었습니다.

2. 노란 바나나 숙성 효능

노란색-바나나

노란색 바나나는 다량의 식이섬유와 엽산, 당,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소화기능을 촉진 시킵니다.

바나나가 익으면서 전분이 당으로 전환되는데, 저항성 전분이 적어지면서 소화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소화에 문제가 있거나 복부팽만감이 생기면 녹색 바나나보다 노란색 바나나가 더 맞습니다.

또한 섬유질과 비타민C, 비타민B6, 비타민E 등이 풍부하여 피부개선, 스트레스 완화, 노화 방지와 세포산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3. 갈색점 바나나 숙성 효능

갈색점-바나나

바나나에 갈색 반점(슈가 스팟)이 생기면서 갈색으로 변하면 숙성이 과한 상태입니다.

전분이 과하게 설탕으로 전환되며 나타나는 현상으로 비타민과 미네랄 함량은 줄어들고 당 성분은 더 많아집니다.

이 갈색점 바나나는 암에 대한 면역력을 높이는 종양괴사인자를 생성하여 비 정상적인 세포와 싸워 암에 대한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일본 데이쿄대 연구에 따르면 갈색 반점이 있는 바나나가 녹색 바나나보다 백혈구의 힘을 강화시키는 효과가 8배나 높았다고 합니다.

▼ 더 많은 진짜 이야기

다이어트-약국-약
건강기능식품-일반의약품-영양제-차이
비타민-흡수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