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 악취 냄새 원인 5가지 “냄새 때문에 사람들이 피하는 이유”

몸 악취 냄새 원인 5가지 “냄새 때문에 사람들이 피하는 이유”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늘 유용한 이야기만 전하는 오늘 전할 이야기입니다.

사람이 살아가면서 다른 사람과의 유대관계는 어쩔 수 없기에, 매너와 예절 등이 기본 태도로 잡혀있습니다.

나이 들어감에 따라 또는 잘 씻는데도 사람들과 조금씩 멀어지는 느낌이 든다면 이걸 의심해보세요.

내 몸 악취 냄새 원인 5가지

이번 시간에는 나는 모르지만 상대방은 알고 있는 내 몸 악취 원인 5가지에 대해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1. 귀 무좀 이거 아세요?

귀 내부에 곰팡이가 생기면 굉장히 심한 악취가 발생합니다.

어느 날 귀지가 갑자기 많아졌거나 냄새가 난다면 ‘외이도 진균증’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외이도-진균증-악취-냄새-귀

흔히 귀 무좀이라고 부르는 이것은 귀 염증으로 인해 진물이 나오고 곰팡이가 살기 좋은 환경으로 변하게 됩니다.

귀 무좀 예방 방법은 샤워 또는 세안 후 귓속 물기를 잘 말려주어야 합니다.

귀후비개로 귀지를 파는 등 귀 속을 자극하는 행동은 피해야 하며, 이어폰을 장시간 사용하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2. 음식

카페인은 초콜릿, 커피, 콜라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죠.

카페인이 많은 음식을 과하게 먹게되면 땀샘을 자극하여 땀 분비량을 늘리게 됩니다.

카페인 몸 악취 냄새

또한 육류와 패스트푸드처럼 단백질 및 지방이 많은 음식을 먹고 흘리는 땀은 분해될 때 상당히 불쾌한 냄새를 발생시킵니다.

그리고 유황이 많은 음식을 과하게 먹으면 고약한 체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유황이 많은 음식은 마늘, 양파, 브로콜리, 양배추 등이 있습니다.

위 음식들은 소량으로 적당히 먹는 것이 불쾌한 냄새를 예방하는데 적합하겠습니다.

3. 요로 감염

이것은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더 흔한 증상인데요.
요로에 대장균 등이 번식하면 소변을 분해하여 암모니아를 생성하게 됩니다.

요로-감염-암모니아-냄새-악취-체취

평소보다 더 냄새가 심해지죠.

물을 많이 마셔 세균을 몸 밖으로 자주 배출하면 악취를 줄일 수 있겠습니다.
요로감염 증상을 방치하면 콩팥을 손상 시킬 수 있으므로 병원에 내원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4. 스트레스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땀 분비량을 늘려 악취가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운동할 때 발생하는 땀과 스트레스를 받을 때 발생하는 땀은 성분이 다릅니다.

스트레스-땀-악취-냄새

스트레스를 받아 발생하는 땀에는 아포크린샘에서 분비됩니다.
흔히 말하는 ‘개기름’으로 지방성분을 많이 포함하고 있습니다.

피부 표면 박테리아가 이 지방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악취를 풍기게 됩니다.

심호흡을 자주 하며 심신의 스테르스를 자주 풀어주면 악취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옷

땀이 발생했을 때 옷에 스며들기 전에 빨리 증발해야 악취를 막을 수 있습니다.

옷-땀-악취-냄새

때문에 통기성이 좋은 재질의 옷을 입는 것이 악취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데요.

겨드랑이 털이 많은 사람은 제모를 하는 것도 체취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아직 못 본 이야기

얼음에-세균이-득실득실
1newstoday-1
기억력-예방-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