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간단하게 “내 몸을 젊어지게 하는 방법 ” | 노벨상 받은 오토파지 방법

가장 간단하게 “내 몸을 젊어지게 하는 방법 ” | 노벨상 받은 오토파지 방법

본 글은 어디까지나 개인적 의견이고, 읽으시는 분들의 선택과 판단이 요구됩니다.
사람마다 모두 다르고, 질환이 있다면 주치의 선생님과 상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늘 유용한 이야기만 전달 드리는 오늘 전할 이야기입니다.

세포-재생성-오토파지

오늘 전할 이야기는 내 몸이 젊어지는 간단한 방법으로 유튜브 리틀약사님께서 알려주시는 방법입니다.

오늘 내용은 정말 끝까지 읽어보시고 꼭 한 번 실행해보시길 추천드릴게요.

맨 위에 적혀있는 주의사항을 잘 숙지하신 다음 적용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내 몸을 젊어지게 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 | 오토파지 방법

혹시 ‘단식을 하면 우리 몸은 해독된다’ 또는 ‘단식은 우리 몸을 정화 시킨다’라는 말 들어 보신 적 있으신가요?

단식-노화

주변에 쉽게 단식원도 찾을 수 있는데요, 왜 단식은 우리 몸을 정화시켜준다고 생각하는 걸까요?

꾸준하게 섭취하던 칼로리를 우리 몸에서 들어오지 못하게 제한하게 되면, 우리 몸엔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요?

오토파지란,

세포 스스로가 잡아먹는 ‘자가 포식기능‘으로 세포의 노폐물이나 특성 단백질을 에너지로 활용하는 세포의 ‘재활용 시스템‘입니다.

오토파지-방법-노벨상-교수

2016년 노벨생리의학상 수상자 일본의 오스미 요시노리 교수는 ‘모든 병의 발생과 원인의 치유 원리는 단식이다’라는 말을 했습니다.

쉽게 말해 오토파지는 세포가 불필요한 단백질 등을 분해하고 재활용 하는 현상입니다.

단식-오토파지
출처 채널A 나는몸신이다

쓰레기를 치우지 않으면 집안이 쓰레기장이 되듯이, 우리 몸도 노폐물이 쌓이면 여러 질병이 발생합니다.

같은 원리로 오토파지는 세포내 불필요한 단백질이나 세포기관을 분해하는 역할을 하는데, 이 역할을 하지 못한다면 파킨슨이나 치매, 암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젊어지는 원리

아니 굶으면 젊어진다고?!

우리 몸 세포 중심에는 노화와 관련된 ‘미토콘드리아‘가 있습니다.
미토콘드리아는 세포 속에서 우리 생명에 아주 중요한 ‘ATP’라는 에너지를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노화방지-단식

때문에 미토콘드리아가 줄어들거나 약해져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면 우리 에너지가 줄어들게 되고 노화나 만성질병을 가속하게 될 수 있는 것이죠.

결국 우리 건강은 미토콘드리아한테 달려있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바로 단식과 소식은 이 미토콘드리아를 활성화시키는데 굉장히 관련이 있습니다.

못 먹어서 보다는 많이 먹어서 문제!

우선 먼저 쉽게 설명하자면 음식을 섭치하면 미토콘드리아가 활성화 되는데, 이 과정에서 에너지 생성뿐만 아니라 활성산소까지 증가(약 2%) 되는 문제가 있다는 의미입니다.

활성산소-단점

여러분들도 아시다시피 활성산소는 우리 몸에 거의 독처럼 작용하는 존재죠.
세포의 재생을 막고 면역체를 무너뜨리는 활성산소는 암, 알츠하이머, 당뇨 등 온갖 질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단식과 소식을 하게 되면 활성산소의 과잉방지, 손상되거나 노후화된 세포를 쌩쌩하고 젊고 새로운 세포로 재생산합니다.

오토파지 활성

단식과 소식을 하면 위에 말씀드린 오토파지를 활성화 시키는데요, 균형이 잘 잡힌 오토파지는 다양한 장점이 있습니다.

  1. 지방산대사를 증가시켜 체중감량 도움
  2. 인슐린 민감도를 높여 혈당 안정화에 도움
  3. 염증 억제로 만성질환에 도움

즉, 적당하게 단식과 소식으로 칼로리를 제한하면 세포의 재활용 시스템이 켜져 심혈관계질환이나 만성질환, 암뿐만 아니라 체중감량과 노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사람에 따라 과도한 단식은 부족한 영양소로 인해 오히려 세포의 재생을 어렵게 만들고 좋지 않은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 아직 못 본 꿀팁 이야기

정력-키우는-방법
삼겹살-냄비-굽기
아침-30초-간-회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