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에서 밝힌 몸에 안 좋은 음식 7가지”-사람들이 잘 모르는 몸에 좋지 않은 음식

“WHO에서 밝힌 몸에 안 좋은 음식 7가지”-사람들이 잘 모르는 몸에 좋지 않은 음식 7가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평소에 별다른 생각 없이 먹은 음식이지만 정말 생각보다 몸에 좋지 않기 때문에 최대한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몸에-안-좋은-음식-7가지

100세 시대에 맞춰 이제는 식습관도 개선해야 하는데요, 오늘 알려드릴 이 음식들을 피하고 좋은 식습관으로 건강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 당신이 모르는 또 다른 꿀팁

👉 네이버에서 주문하고 배송 받지 못하는 경우

👉 현관 공간에 ‘이것’ 있으면 재물운 없어집니다

직화구이-몸에 안 좋은 음식

세계보건기구(WHO)는 건강에 해로운 음식 중 ‘숯불구이류 식품’을 지정한 바 있습니다.
특히 숯이나 연탄 등은 주로 폐자재 원료 등으로 만들어지는 경우가 많아 독성물질에 대한 주의가 더욱 필요한데요.

몸에-좋지않은-음식

이렇게 불에 구운 닭다리 하나는 약 담배 60개비와 같은 독성이 있다고 합니다.
이를 섭취할 경우 신장, 간, 등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직화구이로 고기를 구우면 탄 고기 부분에는 헤테로사이클릭 아민 성분을, 연기에는 이산화탄소, 탄소, 코발트 등 유해 가스를 발생시킨다고 합니다.

이때 뿜어져 나오는 연기는 자연스럽게 음식에 스며들고 이 나쁜 독성 물질을 그대로 먹는 꼴이 됩니다.

이정도 독성이 모두 음식에 흡수되지는 않겠지만 몸에 좋지 않기 때문에 피해야 하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아이스크림-몸에 안좋은 음식

아이스크림에는 생각보다 상당히 많은 양의 당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몸에-좋지않은-아이스크림

때문에 아이스크림을 즐겨 먹는다면 비만으로 가는 지름길입니다.

설탕은 식욕을 높아지게 만들고 인슐린 스파이크가 일어나 충돌이 생겨 더욱 식욕이 증가합니다.
또한 설탕은 염증을 유발시키고 피부 노화를 촉진하며 트러블을 발생시킵니다.

통조림-몸에 안 좋은 음식

통조림은 가공 과정에서 영양소 파괴가 이루어져 열량만 높고 영양소는 흡수는 적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통조림-몸에-안-좋은-음식

통조림 수프를 먹은 사람과 먹지 않은 사람들의 소변을 비교했는데, 먹은 사람들의 소변에서 많은 양의 비스페놀A가 검출되었다고 합니다.

이 비스페놀A 물질을 독성으로 인정한 나라는 캐나다인데요, 이 물질이 몸에 쌓이면 해롭다는 근거는 아직 불충분하지만 동물 실험에서는 당뇨병, 심혈관 질환, 비만 등에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적은 양이지만 유해물질로 알려진 포름알데히드 같은 독성 물질이 적은 양이지만 검출되었다고 합니다.

인스턴트-몸에 좋지 않은 음식

인스턴트는 몸에 좋지 않다고 알고 있지만, 정확히 왜 좋지 않은지 모르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인스턴트-몸에-좋지-않은

인스턴트식품에는 발암물질인 아질산염과 간에 좋지 않은 방부제와 향료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물질은 햄과 소시지 등의 발색제로 쓰이는 성분으로 체내에 들어가면 다른 물질과 결합하여 발암물질로 알려진 니트로아만으로 변환됩니다.

또한 가공 도중에 첨가되는 불포화 지방산의 경우 압력과 열, 유통과정중에 산화되어 과산화 지질이라는 발암물질을 생성합니다.

탄산음료-몸에 좋지 않은 음식

탄산음료에 포함되어 있는 인산은 몸속의 필요한 철분과 칼슘을 소변으로 배출시킵니다.

탄산음료-몸에-안-좋은-음식

철분과 칼슘이 몸 밖으로 빠져나가면 골밀도를 감소시켜 골다공증을 유발하거나 성장기 때 뼈의 성장을 방해합니다.

또한 탄산음료는 설탕의 양이 상당히 많이 들어있는데, 이는 비만과 당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탄산에 들어있는 당 성분은 치아와 잇몸을 부식시키고 충치를 유발합니다.
탄산을 마신 후 바로 양치질 하는 것보다는 30분에서 1시간 뒤에 양치질을 하는 것이 치아 마모 예방을 할 수 있습니다.

염장식품-몸에 안 좋은 음식

염장식품은 높은 양의 염도로 성인병과 여러가지 암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염장식품-몸에-안-좋은

소금이나 소금에 절인 음식은 위암에 걸릴 확률을 높이는데요, 소금 음식이 비교적 많은 아시아 국가들에서 미국보다 위암 발생률이 높은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소금은 위점막을 보호하는 점액질의 점도를 감소시켜 위점막을 손상시키고, 손상된 위 점막은 위암의 원인균인 헬리코박터균에 쉽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짜게 먹는 습관을 줄이는 것이 암 예방과 고혈압 및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튀김-몸에 안 좋은 음식

튀김은 혈관질환과 발암물질이 들어있고 비타민을 파괴합니다.

튀김-몸에-안-좋은-음식

튀김 식품은 대부분 트랜스 지방으로 심혈관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입니다.

이 트랜스 지방은 튀긴 치킨이나 탕수육, 감자 튀김 등 튀긴 음식에 많이 들어있는데요, 트랜스지방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올리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심혈관 질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튀김 속 지방이 공기와 만나면 산패 되기 쉽고 산패된 튀김 기름은 암을 유발하는 인자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단백질의 별질을 유발하고 장내 세균 균형을 깨트릴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위험한 음식입니다.

>> 오늘 인기 있는 글

▶ 탈모 샴푸 효과 정말 있을까? 더 나빠질 수도

▶ 층간소음 해결 방법 | 이제 여기에 전화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