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으면 더 배고프게 만드는 다이어트 최악 음식 8가지

먹으면 더 배고프게 만드는 다이어트 최악 음식 8가지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늘 유용한 이야기만 전달 드리는 오늘 전할 이야기입니다.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이 있는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관심이 없더라고요.
그래도 살 뺄 때 ‘배고픔 유발 음식이것 만큼은 피하는 것이 좋아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먹으면 더 배고프게 만드는 다이어트 최악 음식

음식을 먹으면 공복감이 해결됩니다.
위에 음식물이 가득 찼다는 신호를 뇌에 보내기 때문이죠.

이 신호는 단순히 위 뿐만이 아니라, 장, 뇌, 췌장, 혈류 등의 복잡한 상호작용의 결과로 공복이 해결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미국 건강의료매체인 ‘웹엠디’에 따르면 먹을수록 공복감을 유발하는 식품이 있다고 해서 정리해봤습니다.

1. 달걀흰자

달걀흰자는 단백질이 풍부한 다이어트 대표적인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다이어트-최악-음식-달걀흰자

다이어트 할 때 노른자를 제거하고 흰자만 먹는 경우가 있는데 이렇게 먹으면 포만감을 느낄 수 없게 됩니다.

노른자는 신체가 세포를 만드는데 사용하는 아미노산 덕분에 오히려 완벽한 단백질에 가깝고, 최근 연구에 따르면 달걀에 들어있는 포화지방과 콜레스테롤의 양은 몸에 나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달걀을 먹을 때는 노른자와 함께 먹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2. 과일주스

생과일은 섬유질을 갖고 있지만 과일주스에는 없습니다.

다이어트-최악-음식-과일주스

솨가나 포도 등의 섬유질은 포만감을 느끼게 하지만 섬유질이 없는 과일 주스는 혈당이 빠르게 치솟았다 떨어지기 때문에 빠른 시간 안에 배고픔을 느끼게 만들 수 있습니다.

3. 감자튀김

감자는 탄수화물로 포만감을 잘 느끼게 만들 수 있는 음식인데요.

다이어트-최악-음식-감자튀김

하지만 소금을 넣은 감자 튀김은 포만감을 잃게 만들고 다른 음식을 더욱 먹고 싶게 만들 수 있습니다.

4. 크루아상

초승달 모양의 버터맛이 나는 크루아상은 포만감을 측정하는 수치에서 낮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다이어트-최악-음식-크루아상

정제된 흰 밀가루는 몸에 좋지 않은 것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 칼로리만 높고 배고픔을 잘 달래주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크루아상 대신 토스트에 달걀을 넣어 같이 먹으면 포만감이 오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5. 흰빵, 식빵

흰빵은 흰 밀가루로 만든 빵입니다.

다이어트-최악-음식-흰빵

곡식에 있는 섬유질 성분을 대부분 제거하여 만들기 때문에 섬유질이 많이 없습니다.

섬유질을 없애면 칼로리는 그대로지만 섭취량만 늘어나고, 흰빵은 인슐린 수치가 급격히 증가하게 됩니다.

급격하게 올라가는 인슐린 수치는 다시 급격하게 떨어지게 되어 배고픔이 빠르게 찾아옵니다.
이는 배고픔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겠습니다.

5. 도넛

도넛은 영양가가 전혀 없는 칼로리를 쌓는 ‘설탕 폭탄’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다이어트-최악-음식-도넛

도넛 역시 흰밀가루로 만들기 때문에 당분으로 분해되고 표면에 있는 광택제는 혈당을 급격하게 올렸다가 내리는 작용으로 다시 배를 고프게 만듭니다.

6. 짠맛 과자

짭짤한 맛이 나는 과자를 먹고 나면 이상하게 단맛이 나는 과자를 먹고싶죠.

다이어트-최악-음식-짠맛과자

흔히 단짠단짠 이라고 부르니까요.

짠맛이 나는 과자는 소화가 빠르고 인슐린 수치를 급격하게 변화시킵니다.

인슐린 수치가 급격하게 떨어진다는 것은 우리 몸에서 당분이 떨어졌으므로 단것을 먹으라는 신호와 같습니다.

즉, 짠맛 과자를 먹으면 단 음식에 대한 욕구를 만드는 셈입니다.

7. 머핀

다이어트-최악-음식-머핀

밀가루, 설탕, 유지, 우유, 달걀, 베이킹파우더를 넣고 만든 머핀은 흰가루와 설탕 및 지방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에 위와 같은 이유로 배고픔을 충족시키지 못하면서 칼로리만 높이는 음식입니다.

8. 인공 감미료 시리얼

다이어트-최악-음식-시리얼

인공 감미료를 넣어 인위적으로 단 맛을 나게 하는 음식은 혈당에 영향을 미칩니다.

혈당을 급격하게 올렸다 다시 내리는데 실제로 공복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칼로리 없이 달콤한 맛을 원할 때 우리 몸은 여전히 칼로리 섭취를 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 아직 못 본 진짜 꿀팁 이야기

무좀-박멸-방법
골반-통증-없애기
계란-달걀-선택-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