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잘 모르는 의외로 전자레인지에 넣으면 안되는 것 | A/S 기사님이 말하는

사람들이 잘 모르는 의외로 전자레인지에 넣으면 안되는 것 | A/S 기사님이 말하는 정보를 공유해보겠습니다.

늘 유용한 이야기만 전하는 오늘 전할 이야기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전자레인지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전자레인지에 넣으면 안되는 것

간단하게 음식을 뜨겁게 데워 먹을 수 있는 전자레인지는 아마 대부분 모든 가정에 하나쯤은 있을 텐데요, 전자레인지는 간편하지만 안전에 조심하지 않으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가전 제품입니다.

의외로 사람들이 잘 모르는 전자레인지에 넣으면 안되는 것 몇 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전자레인지에 넣으면 안되는 것

1. 계란, 과일

계란은 껍질을 두르고 있습니다.

전자레인지-달걀-계란-과일

과일 중에도 껍질을 두르고 있는 과일이 있습니다.

껍질이 있는 달걀이나 과일을 전자레인지에 돌릴 경우 껍질 안의 내부 압력이 점점 높아져 폭발해 버립니다.

때문에 껍질이 있는 식품은 전자레인지 사용을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참고로 귤 껍질만을 전자레엔지에 돌리면, 전자레인지 내부 냄새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2. 포장용 종이 봉투

햄버거나 기타 음식들을 포장할 때 종이봉투에 포장해오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전자레인지-종이-봉투

‘종이라서 괜찮겠지’하는 생각에 꺼내지 않고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돌린다면 불이 붙어 화재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또한 미국 농무부(USDA)에 의하면 포장용 종이봉투는 비위생적이고 화재의 위험과 독성 가스를 배출할 위험도 있다 전했습니다.

종이 특성상 불이 굉장히 잘 붙기 때문에 꼭 전자레인지 용기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3. 멜라민 식기

유리보다 잘 깨지지 않아 많이 쓰는 멜라민 식기입니다.

전자레인지-멜라민-식기

어린이용 그릇이나 국 그릇으로도 많이 사용하는 멜라민 식기는 수지 성분으로 고온에서 포름알데히드 성분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전자레인지 사용을 피해야 겠습니다.

4. 레드 소스

파스타 또는 스파게티 등 토마토를 베이스로 하는 소스는 걸쭉한 성분으로 전자레인지에 넣는다면 안에서 폭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전자렌지-레드-소스-폭발

보통 빨간 양념 베이스는 기름기가 많이 있기 때문에 청소가 정말 힘듭니다.

꼭 뚜껑을 덮거나 짧게 여러번 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5. 밀폐용기

반찬류는 보통 밀폐 용기에 담아 보관합니다.

전자렌지-밀폐-용기

국도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하면 편한데요.

식사할 때 밀폐 용기 뚜껑을 열지 않고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돌린다면 폭발할 수 있습니다.

음식이 가열되면서 수증기가 발생하고, 이 수증기가 용기 안에서 배출이 안되면서 어느 순간 압력을 견디지 못해 폭발하게 되는 것입니다.

랩을 씌우거나 살짝만 뚜껑을 덮어서 돌리는 것이 좋겠습니다.

6. 아무것도 없는 상태

음식을 아무것도 넣지 않고 빈 전자레인지를 돌린다면 기계가 망가질 수 있습니다.

전자렌지-음식-없이-돌리면

전자레인지는 마이크로파를 방출하고, 이 마이크로파는 음식에 흡수됩니다.

전자레인지에 아무 음식이 없다면 마이크로파는 기계로 흡수되어 기계 자체에 고장을 유발할 수 있게 됩니다.

편리한 제품이지만 자칫 잘못하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전자제품입니다.

항상 화재나 폭발에 주의하며 사용해야겠습니다.

▼ 아직 못 본 꿀팁 이야기

당뇨-좋은
하수구-냄새-제거
방문-잠겼을-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