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사람들이 살고 싶어하는 가장 살기 좋은 도시 10위

한국에서 사람들이 살고 싶어하는 가장 살기 좋은 도시 10위 순위를 알려드릴게요.

늘 유용한 이야기를 전달 드리는 오늘 전할 이야기입니다.

가장-살기-좋은-도시

오늘은 한국 갤럽이 조사한 국내 여러 대도시 중에 한국인이 가장 살고 싶어하는 도시 10개 순위를 차례대로 공유해볼까 합니다.

한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10위

현재 우리나라는 교통이나 의료 기술, 치안 등 전 세계적으로 가장 살기 좋은 나라로 점점 떠오르고 있습니다.

서울이나 수도권뿐만 아니라 지역 대부분까지 사람들이 거주하기에 점점 좋은 환경을 갖추며 변화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10위 강릉시

강원도의 대표 도시로 강릉시를 떠오를 수 있는데요, 약 2.0%가 강릉시를 뽑았습니다.

강릉시는 2018년 평창올림픽을 개최한 도시인데요, KTX가 서울까지 연결되며 교통망이 우수해졌습니다.

가장 살기 좋은 도시 강릉

또한 사람들이 거주하기 좋은 날씨와 조건을 갖추고 있고 미세 먼지를 산맥이 막아주고 있기 때문에 서울과 비교했을 때 훨씬 좋은 날씨와 환경을 갖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9위 인천

과거 인천은 잘 정돈되지 못한 도시 환경으로 사람들이 살고 싶어하는 지역은 아니었는데요, 인천공항 개발과 함께 인천 경제자유구역 도시 개발 사업으로 인천 지역의 가치가 급상승 되었습니다.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인천

송도·청라 신도시 등이 추진되며 수도권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 설계가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해외여행이 편해진 요즘 공항이 가까운 인천으로 이사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8위 수원

과거에 잘 사는 집은 서울이나 분당쪽으로 많이 거주하고 있는 모습이었는데, 최근에는 수원 광교 신도시가 조성되며 명품 거주지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수원

또한 수원에는 분당선, 신분당선 등 각종 지하철과 KTX 등 교통환경이 매우 좋고 대기업들도 자리하고 있어 주거 만족도가 높다고 합니다.

한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7위 춘천

2018년 평창 올림픽 이후 강원도는 살기 좋은 도시로 계속 인식되고 있습니다.

살기 좋은 도시 춘천

춘천시의 경우 서울을 연결하는 지하철 노선이 개통되면서 교통이 편리해 졌습니다.

춘천에는 호수를 테마로한 여러 관광지들이 많이 있고, 레고랜드가 자리하면서 관광지 역할도 해내고 있습니다.

6위 광주광역시

6위에 오른 광주는 조용하고 편하게 살기 좋은 도시로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지하철 노선이 단 한 개밖에 없어서 대중교통 환경이 좋지 않았습니다.

가장 살기 좋은 도시

향후 지하철이 서울과 비슷하게 2호선이 순환선 형태로 2025년 완공 될 것으로 예정되면서 광주시 교통환경이 더 좋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5위 대구광역시

지방 최고의 부자동네로 알려져 있는 대구시에는 주변에 이렇다 할 대도시가 없기 때문에 돈 많은 분들이 대구시에 몰리고 있다 합니다.

살기 좋은 도시 대구광역시

그 중에서 대구광역시 수성구는 서울 강남급 수준으로 가장 비싼 부자 동네로 급격하게 떠오르고 있습니다.

각종 기업들과 도시개발 사업이 추진되며 경상도 최고 선호 주거지역이라는 말까지 나오고 있을 정도입니다.

4위 대전

대전은 우리나라 행정 중심지로 손꼽히기도 하는데요, 대전 바로 인근의 세종시에는 행정수도가 건설중이고 청주시에는 대규모 첨단 산업단지 조성에 있습니다.

살기 좋은 도시 대전

이에 전문가들은 세종과 대전, 청주를 이어주는 메트로 폴리스가 형성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대전은 평지 도시로 과거에는 초고층 건물을 많이 찾아볼 수 없는 도시입니다.
최근에는 초고층 빌딩들이 즐비하게 건설되며 글로벌 도시로서의 진출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3위 제주

예전에 제주살이 열풍은 일반인들을 포함하여 연예인들에게도 인기가 많았습니다.

한국에서 살기 좋은 도시 제주

제주도는 관광지로 유명하여 한때는 해외 관광객들로 여러 가지 문제가 있었지만, 최근에 해외 관광객이 줄어들면서 주거환경의 질이 높아졌다고 합니다.

하지만 제주도는 육지에 비해 일자리가 부족하고 물류환경 등이 열악하고, 부동산 가격이 급증하여 일반 시민들은 제주로 이사하기 쉽지는 않습니다.

2위 부산

부산 광역시는 국내 멋진 도시 중 하나인데요, 건물들의 모습이 럭셔리하게 변해가고 주거시설들 역시 부산지역에 걸맞게 즐비하면서 여러 부자들이 세컨하우스를 부산에 둘 만큼 인기가 상당히 많습니다.

한국에서 살기 좋은 도시 부산

또한 수도권과 비교해도 좋을 만큼 대중 교통망까지 건설되고 있어 외국인들도 살아보고 싶은 도시로 꼽힙니다.

1위 서울특별시

1위는 역시 서울시가 꼽혔습니다.

뉴욕이나 파리 등으로 자녀를 유학 보냈다면, 해외에서는 서울로 자녀를 유학 보내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살기 좋은 도시 서울 특별시

서울에는 세계 초일류 대중교통망과 여러 랜드마크 시설들이 많이 있는 도시입니다.

전문가들은 빠른 인터넷 속도와 첨단 의료기술, 치안 환경, 경제 성장 중심지 등 서울이 세계를 이끌어나가는 최고의 도시가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서울이나 수도권에는 미세먼지가 많아서 날씨가 화창하고 춥지 않은 곳으로 이사하고 싶네요. 그래서 저는 춘천이나 강릉이 좋아 보여요.

여러분들은 어디 지역으로 가고 싶으세요.

>>> 당신을 위한 진짜 꿀팁 이야기

청년도약계좌-신청-하기
선크림 올바른 사용법
스마트폰-ATM-인출-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