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관 청소 도와주는 좋은 음식 9가지 최신 정보

혈관 청소 도와주는 좋은 음식 9가지 최신 정보 소식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혈액이 지나다니는 통로인 혈관을 평소에 잘 관리해야 만병의 근원으로부터 우리 몸을 확실하게 지킬 수 있습니다.

혈관이 막히면 호흡곤란과 가슴통증을 비롯하여 피로감, 식은땀 등의 증상이 발생하고 심하면 말초혈관질환이나 뇌졸증 등으로 심각한 상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중요한 혈관관리 및 혈관청소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관 청소

🔔 오늘 많이 본 글

실명 3대 질환, 진료 후기

건강검진 안받으면 300만원?!

혈관관리 및 혈관 청소 좋은 음식

1. 혈액 순환 좋은 생강

혈관청소-생강

생강은 혈관의 찌꺼기를 제거하면서 혈관을 뚫어줍니다.

생강이나 마늘 등과 같은 향이 강한 음식은 혈소판의 응집을 막아주고, 심근경색이나 뇌경색 등의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섭취할 때 즙을 내서 먹는 것이 조금 더 빠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혈액 응고 좋은 당근

혈관-청소-당근

당근에는 비타민E, 비타민C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E, 비타민C 등은 활성 산소 생성 및 활동을 막아주고 혈관을 깨끗한 상태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아침에 사과와 당근을 갈아 주스로 먹으면 혈관 관리에 매우 좋습니다.

3. 혈액독소 및 노폐물 제거 좋은 미역, 다시마

혈관-청소-미역

해조류는 무기질 성분으로 체내 독성과 노폐물 제거 및 혈관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미역의 헤파린 요오드 성분은 콜레스테롤을 배출하고 혈액순환과 피를 깨끗하게 정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추가로 요오드와 철분, 단백질, 칼슘 성분은 머리카락을 구성하는 성분으로서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혈액 활성산소 제거 좋은 강황 및 카레

혈관-청소-카레

강황에는 ‘커큐민’이라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커큐민은 혈관에 쌓인 석회 제거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혈관을 깨끗하고 튼튼하게 해주고 동맥경화 및 심장마비 등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심혈관에 좋은 두부

혈관-청소-두부

두부에는 ‘리놀레산’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고, 원활한 혈액순환과 건강한 혈관을 만드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이소폴라본’과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관의 탄력을 유지하고 염증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6. 혈관 청소, 역시 검은깨

혈관-청소-검은깨

참깨과에 속하는 검은깨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칼륨은 몸의 부종 및 혈압을 안정시켜주는 효과가 있으며, ‘세사미놀’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혈액을 깨끗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검은깨에는 ‘리놀레산’ 및 ‘리느산’ 성분이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7. 혈관 청소 콜레스테롤 좋은 등푸른 생선

혈관-청소

등푸른 생선에 속하는 고등어, 꽁치, 삼치 등은 불포화지방산인 DHA 및 EPA 함유량이 풍부하여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고 동맥경화,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A, 비타민B 등이 포함되어 있어 야맹증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높이고 세포 노화 방지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8. 혈관 개선에 좋은 부추

혈관-건강

부추의 ‘따듯한 성질’과 ‘유화아릴’성분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 피를 맑게 하고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키면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혈액순환 및 혈류 개선에 도움이 되어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E 성분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9. 혈관 청소 노화 방지 녹차

혈관청소-녹차

녹차에는 혈압을 내리게하는 ‘플라보노이드’, ‘에피카테킨 갈레이트’, ‘카테칸’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카테칸’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 혈액 속 LDL 콜레스테롤 상승을 억제하며,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