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대부분이 좋은 줄 아는 아침 식사” 아침에 제발 이렇게 먹지 마세요

“한국인 대부분이 좋은 줄 아는 아침 식사” 아침에 제발 이렇게 먹지 마세요

늘 유용한 이야기를 전달 드리는 오늘 전할 이야기입니다.

한국인은 보통 아침을 안 드시는 분들이 많지만 먹는 분들은 바쁜 아침에 간단하게 정도는 챙겨 먹을 텐데요.

아침-식사-혈당스파이크
출처 유튜버 건나물TV

간단한 식사에 대표적인 음식은 우유에 시리얼을 먹거나 토스트에 잼을 발라 먹는 것인데요, 그런데 이런 아침 식사는 혈당 스파이크를 유발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아침 식사 조심해야 할 음식

혈당스파이크는 우리 몸의 혈관을 손상시켜 각종 심뇌혈관 질환을 유발하고 암이나 치매 등의 주요 원인이 됩니다.

혈당스파이크

스파이크란 의미는 배구에서 공을 강하게 때리듯이 인슐린의 과다 분비로 인하여 혈당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현상을 의미하는 당뇨환자에게 나타나는 저혈당 증상과 비슷합니다.

이 증상은 신경이 예민해지고 손이나 발에 힘이 없어지는 현상과 식은땀이 흐르기도 합니다.
계속 반복되면 비만과 각종 성인병 대사증후군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아침식사-대사증후군

우리가 잠을 자면서 우리 몸의 혈당은 낮아지는데요, 혈당이 낮아진 아침에 당이 많은 잼이나 시리얼 등을 먹는다면 갑자기 급격하게 혈당이 오르게 됩니다.

특히 당뇨가 있다면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아침식사 혈당 관리

아침 식사 혈당 스파이크 예방하는 식단은 무엇이 있을까요.

자는 동안 낮아진 혈당을 천천히 올릴 수 있도록 저탄수화물 및 당이 적게 들어있는 식단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식사-식단

빵이나 잼, 단 음식을 피하고 현미밥이나 통곡물빵, 잡곡밥 등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과일이나 채소, 달걀이 있는 샐러드도 좋은 아침 식사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과일주스나 과일만 아침으로 드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과일주스나 과즙은 당을 많이 포함하고 있어 혈당을 급격하게 높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 궁금한 다른 이야기

생일-하면-안되는-것
시민안전보험
영양제 고르는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