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로감 피부문제 상복부 불편하다면” 이것이 망가져 위험합니다

“피로감 피부문제 상복부 불편하다면” 이것이 망가져 위험합니다

이 세가지 적신호가 나타나면 꼭 병원 검사를 받아야 하는데, 무기력감과 소화불량이 기존에 있었다면 더욱 병원에 빨리 가야합니다.

피로감-피부문제

우리 몸에서 독소를 해독하는 장기는 어디일까요.

네 맞습니다. 바로 간이죠.
간은 영양소 대사와 해독 작용을 하는 우리 몸에서 심장과 같은 아주 중요한 장기입니다.

간이 망가지면 – 피로감 피부문제 상복부

간에 부담이 되면 먼저 몸에 힘이 없고 만사가 귀찮아 지며 무기력감이 듭니다.
그리고 때때로 소화불량 등의 가벼운 증상이 먼저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방심하면 안되고 아래 3가지 증상이 있다면 꼭 병원에 방문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1. 피부 문제

간이 좋지 않으면 피부에 문제가 생깁니다.

보통 피부가 노랗게 변하기도 하고, 안구 흰자가 노랗게 변하는 황달이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간-황달

황달은 담즙색소인 ‘빌리루빈’이 제대로 배출되지 않기 때문에 생기는 증상으로 ‘빌리루빈’이 쌓이게 되면 노랗게 변하게 됩니다.

또한 간경변증 환자는 일명 ‘거미상 혈관종’ 증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증상은 피부에 마치 거미 다리와 같은 모양으로 혈관이 퍼져보이는 증상입니다.

2. 피로감 무력감

사회생활이나 집안 청소 등을 해도 쉽게 피곤해질 수 있습니다.

이런 피곤은 휴식을 충분히 취하면 회복이 되는데, 아무리 쉬어도 잠을 자도 피로가 잘 풀리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간-피로감

이런 피로는 보통 간과 관련이 있습니다.

간에서는 담즙이 만들어지는데, 이 담즙은 소화를 돕고 흡수를 잘 되게 만들어 주고 체내에서 필요하지 않은 물질을 밖으로 배출 시키는 소화액입니다.

보통 담즙은 담낭이라는 곳에 저장되어 있다가 필요할 때 쓰이는데, 이 담즙이나 담낭에 문제가 생기면 피로감을 느끼도록 하는 물질을 발생합니다.

3. 상복부 빵빵함 불편함

소화가 잘되지 않는다면 상복부의 불편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피로감

보통 소화제를 먹으면 해결되지만 이런 빵빵하고 불편한 느낌이 오래된다면 간 문제를 의심할 수 있겠습니다.

위에 설명드렸던 담즙이나 담낭에 문제가 생겨 소화가 잘 되지 않는다면 배의 팽만감이나 불편함 또는 볼록한 느낌, 숨쉬기 어려운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궁금한 또 다른 이야기

재물운 인테리어
탈모샴푸-효과
붓기 빼는 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