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 계속 피로감 있다면 이거 꼭 챙겨야 됩니다” 암까지 예방하는 천연 피로 회복제

“계속 계속 피로감 있다면 이거 꼭 챙겨야 됩니다” 암까지 예방하는 천연 피로 회복제

늘 유용한 이야기를 전달 드리는 오늘 전할 이야기입니다.

주말에 충분히 휴식을 취하는데도 계속해서 피로하다는 한국인이 50% 이상이라고 합니다.

피곤함-피로-하품

피로해도 운동과 식사는 꾸준하게 해야 하는데, 피로하다는 이유로 오히려 피하고 있죠.

오늘 알려드리는 이 천연 피로 회복제는 꾸준하게만 먹어도 몸의 발전소를 늘리는데, 즉 몸의 에너지 활력이 넘치는데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암까지 예방하는 천연 피로 회복제

실생활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음식 재료로 이런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음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부추

부추는 동의보감에서도 ‘간’의 채소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부추는 피로회복에 탁월하며, 간의 해독작요을 돕는데 정말 좋은 음식인데요, 특히 비타민B1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섭취하면 에너지로 변환하여 피로를 빠르게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전해집니다.

천연-피로-회복제-부추

그리고 부추는 체내에 쌓인 피로 물질 성분들을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배출 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단, 소고기와 함께 먹는 것은 피해야 하는데, 소고기와 부추 모두 따듯한 성향으로 위 점막을 자극할 수 있다고 합니다.

2.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슈퍼푸드로 잘 알려져있는 식품입니다.

예를 들면 감자의 7배나 넘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가끔씩 먹기만해도 피로 회복에 좋은 음식입니다.

피로감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탁원할 효능이 있는데요.

천연-피로-회복제-브로콜리

브로콜리에 있는 엽록소 성분이 피로 물질인 젖산을 분해하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피로를 풀어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게다가 항암 효과까지 있어서 브로콜리를 꾸준히 섭취한다면 암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토마토

토마토는 몸에 좋은 음식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토마토’하면 긍정적인 효과만 생각날 정도로 정말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잘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피로 회복 면에서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토마토에 함유되어 있는 ‘글루타민산’ 성분은 피로 회복제 역할을 하며 몸의 에너지 활력을 늘리고 피로감을 억제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천연-피로-회복제-토마토

토마토는 다른 과일보다 비타민C 및 라이코펜 성분이 풍부하여 항암효과와 활성산서를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능을 보입니다.

토마토에 함유된 유기산 성분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체내에 쌓인 피로를 빠르게 해결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궁금한 다른 이야기

서울-한강-곤돌라
잠-안-올-때-해결-방법
가슴-명치-왼쪽-통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