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팅데이 뜻 활용 방법 소개

치팅데이 뜻 활용 방법 소개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여름을 대비해서 살을 빼야겠다는 다짐으로 며칠 동안 다이어트를 진행하다 실패하곤 합니다.

식단으로만 살을 빼는 방법보다는 운동을 병행하면서 ‘치팅데이’를 지키면 조금 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치팅데이뜻

🔔 이 시각 많이 본 글

건강검진 안받으면 300만원 과태료 낸다

새롭게 바뀐 여권 규정

치팅데이 뜻

치팅데이란, 영어로는 ‘Cheating Day’입니다.
‘몸을 속인다’는 뜻을 갖고 이으며, 체중감량을 목적으로 하는 식단 조절 중 1주일 또는 2주일에 한 번 정도 먹고 싶은 음식을 먹을 수 있는 식단 관리입니다. 1주일에 한 번 먹는 날을 ‘치팅데이’라고 합니다.

몸을 속이는 방법이기 때문에 이때 먹은 음식은 살이 잘 찌지 않는다고 합니다.

다른 말로는 ‘치트밀’이라 불리기도 합니다.

치팅데이 원리

몸에 탄수화물이 부족해지면 다이어트 효율성이 떨어지게 됩니다.

다이어트 기간에는 모의 영양분이 부족하고 이는 결국 기초대사량 감소로 이어집니다.

기초대사량이 감소하면 살이 더 잘 빠지는 것 같지만, 오히려 체지방을 분해하는 속도는 더 느리게 만듭니다.
영양분이 없는 몸은 연료가 없는 자동차와 같아 결국 엔진이 멈추게 되는 것이죠.

치팅데이 기간에 먹고 싶은 음식을 먹으며, 탄수화물을 보충해줍니다.

이때 탄수화물은 글리코겐 성분의 형태로 간과 근육에 일시 저장되며, 우리 몸은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하여 탄수화물을 몸에 보충하게끔 인식하게 됩니다.

그리고 치팅데이를 통해서 탄수화물을 공급하면 일시적으로 렙틴이라는 성분이 분비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렙틴은 지방세포에서 분비되는 호르몬으로 체지방의 연소를 돕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치팅데이 활용 방법

치팅데이를 실시 할 때 주의할 점으로는 1주일에 한 번 마음껏 먹어도 된다고 하지만 가능한 섭취량을 최소화하는 것이 당연히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 치팅데이는 최소 1주일에 하루가 적당하지만, 가능하다면 2주 정도가 좋습니다.
  • 치팅데이 날 하루 세 끼 식사 모두 마음껏 먹는 것이 아닌 아닌, 한 끼 식사 정도로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 운동을 병행해야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인생에 먹는 즐거움은 정말 행복한 시간이죠.

의학의 아버지 ‘히포크라테스’는 “음식으로 못 고치는 병은 의사도 못 고친다.”라고 하였습니다.

평소에 미리 식단을 통해 건강을 잘 관리해서 먹는 즐거움과 건강한 즐거움을 같이 즐기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