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전 자주 사용하게 되는 이 단어 “미국 의대가 밝힌 사실”

치매 전 자주 사용하게 되는 이 단어 “미국 의대가 밝힌 사실”

늘 유용한 이야기만 전하는 오늘 전할 이야기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치매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치매 전 자주 사용하게 되는 이 단어

치매는 다른 의미로 무서운 질병인데요, 가족과 주변 사람들을 힘들게 만들기 때문이죠.

치료가 어렵기 때문에 초기 대응이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치매입니다.

치매 전 자주 사용하게 되는 이 단어

치매 초기 증상으로는 기억력이 저하되거나 성격이 변하는 등 잘 알려진 증상들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증상들도 꽤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사람들이 대부분 모르는 치매가 올 때 나타나는 3가지 증상에 대해 빠르게 살펴보겠습니다.

1. 특정 단어 사용

치매가 시작되면 특히 전두엽 부위의 기능이 저하될 수 있는데, 정보 처리 능력이나 언어 표현과 반응 속도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게 됩니다.

치매-특정-단어-사용

미국 웨일 코넬 의과대학에 따르면 치매가 발병할 경우 말의 높낮이 차이가 커지고 대명사(그것, 이것, 저것 등)를 더욱 많이 사용하게 된다고 전했습니다.

대명사는 사람의 이름이나 사물을 가리킬 때 대신하는 단어로 저것, 그것, 그사람 등이 있습니다.

대명사를 자주 사용하게 되는 이유는 물건의, 사람의 이름 기억이 잘 떠오르지 않거나 빠르게 입에서 나오지 않기 때문입니다.

2. 느려진 속도

두 번째는 느려진 걸음 속도입니다.

그 이유는 특히 뇌 건강이 저하되었을 때 걷는 속도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인데요.

치매-느려진-속도

호주 모나시 대학교 연구에 따르면 65세 이상 성인 17,000명을 ㄹ대상으로 연구한 결과 기억력 감퇴가 있는 사람이 매년 5% 이상 느리게 걸을 때 치매에 걸릴 가능성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같은 거리를 걷더라도 이전에 비해 시간이 더 오래 걸린다면 치매를 꼭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3. 옷 입는 습관

세 번째는 옷 입는 습관입니다.

맨 위에 말씀드렸듯 치매의 대표 증상 중 하나는 기억력 감퇴죠.

치매-옷-입는-습관

며칠동안 같은 옷만 반복하여 입거나 계절에 맞지 않는 옷을 입는다면 치매 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노스캐롤라이나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치매 환자의 대부분이 익숙한 물건에 대해 필요 이상으로 집착을 보이며, 이 중 익숙한 옷을 입어야 편안함 및 안정감을 느끼는 환자들이 더욱 많다고 전했습니다.

치매로 인해 체온 조절과 계절을 인지하는 기능이 떨어져 여름과 겨울 구분이 잘 안되고 더운지 추운지 판단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아직 못 본 이야기

김과-이것을-같이-먹으면
기력회복-허약체질-개선
학생은-카레-누구는-갈비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