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도약계좌 신청기간 및 나이 무직 이자 정리

청년도약계좌 신청기간 및 나이 무직 이자 정리 내용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정부가 바뀌면서 여러 지원 정책 역시 개편되었는데요, 그 중 청년 목돈 마련을 위한 새로운 정책에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청년도약계좌무직

청년도약계좌 상품은 납입 금액에 비례하여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지원금을 받으며, 이자에 대한 소득을 비과세로 운영하는 상품입니다.
청년도약계좌 이자 금리는 월 70만원을 5년간 납입하면 약 5,000만원 목돈을 만들 수 있습니다.

🔔 가장 많이 본 글

당일치기 서울 경기 데이트코스

모바일 신분증 발급 하기

청년도약계좌 조건 – 나이

가입 나이 : 만 19세 ~ 34세 청년(병역이행기간 제외)

만 19세부터 만 34세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군대에 다녀오신 분들이라면 군대 복무 기간을 나이에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최대 6년은 군복무 기간 계산으로 차감 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청년도약계좌 조건 – 소득기준

신청 자격 중에는 기준중위소득이 있습니다.

기준중위소득이란, 대한민국 국민 소득 순위를 정해서 1부터 100까지 정해 놓은 구간입니다.
이번 청년도약계좌 기준중위소득 조건 구간은 중위 180% 이하 구간이어야 합니다.

위 조건과 소득기준 두 조건을 충적해야 청년도약계좌 가입이 가능합니다.

기준중위소득 구간은 네이버에 검색하면 바로 본인 소득 구간을 알 수 있습니다.

청년도약계좌 청년희망적금 비교

청년도약계좌이자

청년도약계좌 납입금액은 매달 월 40~70만원 입니다.

청년희망적금 계좌와 비교했을 때 나이는 같지만 소득 요건에서 청년도약계좌 자격이 더 여유가 있고, 월 최대 납입금 또한 조금 더 낮게 설정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청년 도약계좌는 정부 지원금이 매월 지급되지만, 희망적금은 만기 시 지급되는 요건입니다.

개인별 소득 수준에 따라 납입 할 금액이 조금씩 다른데, 납입한 금액에 비례하여 정부에서는 지원금을 지원하는 방식입니다.
또한 발생한 이자에 대해서는 모두 비과세를 적용한다고 합니다.

청년도약계좌 신청 가입 방법

👉청년 복지로 바로가기

청년도약계좌 신청 날짜 기준은 2023년 하반기 일정입니다.

예상으로는 희망적금 및 내일저축계좌 처럼 신청 방법을 예상하지지만, 뉴스를 통해 지속적으로 확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내년 정부 예산이 정해진 만큼 경쟁률이 상당히 심할 거라고 생각됩니다.

청년 도약계좌 저축은 목돈 마련하기 정말 괜찮은 상품이니 꼭 신청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