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의가 알려주는 고혈압 낮추는 방법” 혈압이 높은 분들 또는 미리 예방하는 방법

“전문의가 알려주는 고혈압 낮추는 방법” 혈압이 높은 분들 또는 미리 예방하는 방법 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늘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오늘 전할 이야기입니다. 오늘은 고혈압에 관한 이야기인데요, 실생활에서 혈압을 낮추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려드려고 합니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
출처 유튜버 이동환TV 하단 영상보러가기 참고

고혈압 분들은 약물 치료를 통해 혈압을 조절해야 합니다.
그렇지만 약을 계속 먹는다고 해서 좋지만은 않기 때문에 실생활 습관 관리도 매우 중요합니다.

고혈압 낮추는 방법

베리류 과일

첫 번째 정보는 베리류 과일입니다.

딸기, 블루베리, 체리 등의 과일로 꾸준하게 섭취하면 과일에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과일 베리류 고혈압

영국의 연구팀이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약 904명을 대상으로 1년간 베리류 과일을 꾸준히 섭취한 결과 먹지 않은 그룹에 비해서 혈압 수축기가 많이 감소했다고 합니다.

낮잠

두 번째 방법은 낮잠입니다.

잠깐의 낮잠은 기본적으로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있는데요, 고혈압 분들께서 낮잠을 취하면 혈압이 감소된다는 그리스의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약 212명의 고혈압 환자를 대상으로 낮잠을 취한 후 24시간 동안 혈압 변화를 관찰한 결과 그렇지 않은 그룹과 비교해서 혈압이 감소되었다고 합니다.

고혈압 낮잠

낮잠 시간은 1시간 이내인 평균 40분 정도가 혈압을 낮추는데 좋다고 합니다.

햇볕

세 번째 방법은 햇빛을 쬐는 것입니다.

일광욕을 하면 혈압이 내려간다는 영국의 의료진이 연구한 결과가 있습니다.

연구 지원자들의 한 그룹에는 피부에 자외선 램프를 쬐게 했고, 나머지 한 그룹에는 자외선이 없는 램프를 쬐게 했습니다.

그리고 얼마의 시간이 지난 후 혈압을 비교해 봤더니 자외선을 쬔 그룹에서 혈압이 감소하는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때문에 하루에 약 30분 정도는 햇빛을 쬐어주면 혈압을 낮추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병원에 다니면서 고혈압을 치료 및 예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평소에 식습관을 조금만 바꾼다면 혈압 관리에 더욱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궁금한 다른 이야기

황반변성-치료후기

갑자기-어지러움-증상
영양제 고르는 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