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이미 당뇨가 걸렸거나 당뇨로 가고 있다는 강한 신호 입니다” 딱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방법

“이것은 이미 당뇨가 걸렸거나 당뇨로 가고 있다는 강한 신호 입니다” 딱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방법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늘 유용한 이야기만 전달 드리는 오늘 전할 이야기입니다.

오늘은 당뇨에 관한 이야기인데요, 이 증상이 있다면 당뇨이거나 이제 당뇨로 가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오늘은 당뇨 전단계, 이미 당뇨, 마른 당뇨, 살찐 당뇨 모든 분들에게 당뇨를 이겨내는 도움이 되는 가장 쉬운 팁을 알려드릴게요.

당뇨로 가고 있다는 강한 신호

1. 손톱 세로줄

당뇨-손톱-세로줄
출처 유튜브 오징어약사tv

첫 번째 신호는 손톱에 있는 세로줄입니다.

손톱에 세로줄이 있다면 당뇨로 가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몸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도 손톱에 세로줄이 그어질 수 있는데요, 물론 이 세로줄이 있다고 무조건 당뇨라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하지만 조심은 해야겠죠. 컨디션이 좋지 않던 당뇨던 건강은 중요하니까요.

2. 손톱 갈라짐

손톱-갈라짐-당뇨-증상

두 번째 신호는 손톱이 약하고 잘 갈라지는 증상입니다.

혹시 ‘당화혈색소‘라고 아시나요?
당화혈색소란, 포도당이 적혈구와 결합하여 구조적 변화를 일으킨 것입니다.

즉, 포도당이 적혈구를 얼마나 파먹었는지 나타내는 지표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포도당이 단백질과 결합하여 구조를 망가뜨리고 제 기능을 못하게 하는 것을 ‘당화반응‘이라고 합니다.

손톱 발톱도 케라틴이라는 성분의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는데, 혈당이 높아 포도당이 손톱 단백질을 잡아먹게 되면 그 구조가 약해지고 잘 부서지게 됩니다.

3. 팔 다리 가늘어짐

당뇨-팔다리-가늘어짐-살빠짐-체중계

당뇨환자는 살이 쪘건 말랐건 세포 기준에서 보면 ‘기아’입니다.

혈당이 높다는 것은 혈관안에 당이 많은데 이게 세포로 제대로 못 들어가 세포는 굶주리고 있습니다.

우리는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서 에너지가 필요한데 당이 세포로 제대로 들어가지 못하니까 처음에는 지방에서 가져다 쓰다가 나중엔 근육을 쪼개서 단백질을 포도당으로 바꿔 씁니다.

예전에 비해 팔다리가 점점 가늘어지고 배가 나왔다면 이것은 이미 당뇨에 걸렸거나 당뇨로 가고 있다는 신호입니다.

4. 잇몸 염증, 잇몸 피, 충치

당뇨-잇몸-염증-충치

충치는 당분을 먹고 사는데, 혈당이 높아지면 입속 환경 역시 정상인에 비해 당분의농도가 높아집니다.

그만큼 나쁜 세균들이 많이 증식하여 이것이 잇몸 염증과 충치를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도 하고, 잇몸에서 상처가 났을 때 균이 상처 사이로 잇몸을 뚫고 혈관속으로 들어가 혈액속을 떠 돌아 다니다 혈관을 막는데 일조를 하게 됩니다.

당뇨에 좋은 영양소

1. 류신

당뇨에게서 멀어지는 영양소 첫 번째는 바로 류신입니다.
류신은 콩에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잡곡과 두부 등을 많이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당뇨-영양소-류신

류신이 하는일

  • 인슐린 민감성 증가
  • 인슐린 분비 자극

아침에 일어나서 아무것도 먹지 않았는데 공복 혈당이 높은 이유가 바로 간이 포도당을 혈중으로 내보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간 기능이 떨어져서 포도당 조절을 잘 못하면 한 번에 많은 양의 포도당을 분비해 버립니다.

하지만 이런 많은 포도당을 쏟아내는데도 우리 몸의 인슐린이 제대로 작동한다면 이 포도당을 근육에 넣어 혈당을 안정시켜 줍니다.

근육을 합성하는 단백질이 바로 ‘류신‘입니다.

마른 당뇨 환자의 근육 생성에도 필요한 영양소가 ‘류신’이기도 하죠.

2. 마그네슘

당뇨에-좋은-마그네슘

숙면을 제대로 취하지 못하는 것과 공복 혈당 상승과는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잠을 제대로 못 자면 간 기능을 떨어뜨려 손톱조차 제대로 만들지 못합니다.

이 손톱을 구성하는 ‘케라틴’이 합성될 때 역시 ‘마그네슘’이 필요한데요, 마그네슘은 혈당을 조절할 때 가장 필수적인 미네랄 중 하나 이고, 당뇨환자에게 결핍률이 가장 높은 미네랄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류신과 마그네슘을 동시에 섭취할 수 있는 음식이 좋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두부에는 마그네슘과 류신 모두 동시에 함유하고 있는 음식이고, 아몬드 1/4 컵에는 대략 62mg의 류신과 60mg의 마그네슘이 동시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 아직 못 본 꿀팁 이야기

통풍-최악-음식
멀티탭-화재-원인
그리스-쌈장-만드는-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