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연기 여성이 폐암 확률 더 높다” 폐 위험 높은 조리 방법

“요리 연기 여성이 폐암 확률 더 높다” 폐 위험 높은 조리 방법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폐암은 진행 상황에 따라 사망률이 높기도 하고 낮기도 합니다. 원인 대부분이 흡연이지만 여성에게서 흡연을 하지 않는데 폐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요리 연기 폐암

금연을 하는 남성들이 늘어나면서 남성들의 폐암 환자 수는 감소 추세인데, 여성 폐암 환자는 매년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심지어 이 여성 환자들의 상당수는 비흡연자라 더 충격적입니다.

요리 연기 여성이 폐암 확률 더 높다

아직 정확하게 규정되진 않았지만 WHO(세계보건기구)에 따르면 요리할 때 발생하는 연기에서 주요한 원인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야외에 미세 먼지 때문에 공기의 질이 좋지 않아 실내에 머물지만, 실내도 공기의 질이 좋지 않습니다.

요리-연기

생선을 굽거나 튀길 때 발생하는 이산화탄소, 유기화합물질, 폼알데하이드, 조리흄(요리 매연) 등의 오염물질 때문에 실내 역시 공기가 위험한 장소입니다.

여성들의 폐암이 증가한 것은 장기간 요리 매연을 흡입한 것이 누적된 결과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위험한 조리법- 조리흄 (요리 연기)

‘조리흄’이라는 단어를 들어보셨나요.

조리흄이란, 기름으로 높은 온도에서 조리할 때 생기는 초미세분진으로 크기는 100nm(나노미터)입니다.
초미세먼지보다 작은 크기 입니다.

조리흄-폐암

조리흄에 관한 한 사건이 있었는데요, 어느 학교 급식실에서 탕수육을 건져 올리자 하얀 연기가 뿌옇게 많이 발생했습니다.
이 연기를 들이마시면 폐암에 걸릴 확률이 굉장히 높다고 합니다.

전국 14개 시·도 교육청의 검진 결과를 보면 급식관계자 약 2만명 중 ‘폐암 의심 소견’이 약 150명 이하이고 이 중 약 30명은 확진으로 나왔습니다.

폐 건강 지키는 요리 연기 해결

집에서 생선을 튀기거나 구울 때 주방 환풍기를 사용하고 창문을 활짝 열어 놓아야 조리흄 환기가 그나마 빠져나갑니다.

문제는 실외에도 미세먼지가 있다는 것입니다.

결국 가정에서는 기름을 사용해서 고온으로 하는 요리는 피하여 조리흄을 발생하지 않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폐암 초기 증상은 전혀 증상이 없기 때문에 더욱 무섭습니다.
진행이 된 후에도 감기와 같이 기침이나 가래 정도 증상을 보이기 때문에 감기라고 오해하기도 쉽습니다.

가정주부로 요리를 많이 하는 분들이라면 정확한 폐암 검사를 위해 엑스레이보다는 흉부CT 검사를 정기적으로 받는 것이 좋습니다.

>> 궁금한 또 다른 이야기

생일-하면-안되는-것
층간소음-해결방법
골다공중에 좋은 귤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