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 스치기만 해도 통증”-심한 통증으로 유명한 ‘이것’ 심하면 시력까지 잃을 수 있습니다

“옷 스치기만 해도 통증”-심한 통증으로 유명한 ‘이것’ 심하면 시력까지 잃을 수 있습니다
이 질병의 통증은 극심한 통증으로 악명이 높은 질병이에요.
우리나라에서 한 해 약 70만 명 정도 환자가 발생하는데, 면역력이 떨어지면 재발 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바로 ‘대상포진’입니다.
면역력이 떨어지면 몸에 잠복해 있던 수두 바이러스가 다시 활동이 시작되며, 특정 부위에 심한 통증이 먼저 생깁니다.

통증 후 3 ~ 10일이 지나면 물집을 동반한 뾰루지가 밀집하여 나타나게 되며 가려움과 심한 통증 및 수포성 발진을 동반하게 됩니다.
참기 매우 고통스럽습니다.

옷 스치기만 해도 통증 – 대상포진

사회 생활, 즉 일을 하면 방학이 없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항상 받게 되고 몸이 지치게 되어 면역력이 떨어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생활 패턴은 일을 하는 이상 고치기 쉽지 않기 때문에 식습관이라도 미리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비타민A – 대상포진 좋은 음식

비타민A는 우리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꼭 필요한 영양소에요.

재발 통증

비타민A에 많이 들어있는 베타 카로틴이라는 성분은 식물로부터 추출한 성분인데, 우리 몸에서 아주 강력한 항산화제로 작용합니다.

비타민A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은 바로 당근, 고구마, 파프리카, 시금치, 브로콜리 등의 녹색 잎채소에 많이 들어있습니다.

비타민E – 대상포진 좋은 음식

비타민E 역시 우리 몸에서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면역계를 지원하는데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대상포진에-좋은-음식

추가로 콜라겐 분해와 피부의 손상을 줄임으로써 피부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일부 연구에 따르면 비타민E는 혈관을 넓히는 특정 효소의 발현을 증가 시킬 수 있기 때문에 혈관이 넓을수록 혈전이 발생할 가능성이 줄어들게 됩니다.

비타민E가 많이 함유되어있는 것은 아몬드나 땅콩 같은 견과류, 해바라기씨 같은 씨앗류, 아보카도, 시금치, 근대, 비트 채소, 송어 등에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비타민C – 대상 포진 좋은 음식

‘면역력’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비타민C죠.

비타민C는 항체 형성을 촉진하고 면역력에 좋습니다.

감귤류, 딸기나 블루 베리와 같은 베리류, 붉은 파프리카, 브로콜리, 시금치 등에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잘 알고 계실거라 생각하고 짧게 넘어가겠습니다.

아연 – 대상포진 좋은 음식

아연은 우리 몸에서 많은 세포 분화와 관련이 있는 미네랄입니다.
또한 인슐린 분비에 관하여 적혈구, 백혈구의 세포막을 안정시켜주는 작요을 하기도 합니다.

아연-많은-음식

아연이 부족하게 되면 면역력이 바로 떨어지고 이로 인한 문제가 당연히 발생하겠죠.

아연이 부족할 때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으로 손톱을 보면 됩니다.
손톱 표면이 매끈하지 않고 상처가 생긴 것처럼 거칠거나 오돌토돌하다면 아연이 부족하다는 뜻입니다.

아연이 풍부한 음식은 굴, 청어, 호박씨, 멸치, 오징어, 장어, 삻은 게, 새우, 닭고기, 돼지고기, 계란, 치즈 등이 있습니다.

옷 스치기만 해도 통증 – 대상포진 예방

대상포진은 한 번 발생하면 정말 극심한 고통을 느끼게 되고, 재발 통증 역시 무시하지 못하는 시간입니다.

대상포진이 심하면 고령의 경우 사망에 이를 수도 있고, 만약 얼굴에 대상포진이 발생했다면 시신경이나 각막 등 눈에도 바이러스가 침범하기 때문에 시력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예방 접종은 보통 50세 이상 성인에서 시행하고, 예방 접종을 하게 되면 대상포진이 재발 되더라도 훨씬 가볍게 지나갈 수 있도록 합니다.

>> 사람들이 잘 모르는 팁 모음

👉 여자 갱년기 증상 완화에 좋은 ‘이것’ 먹는 방법이 따로 있다고

👉 가슴 명치 왼쪽 통증이 있다면 오히려 ‘이 증상’일수도 있다는데

👉 길 가다가 넘어지면 구청에 청구하세요! 150만원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