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모닝커피 섭취 시간 일어나서 이렇게 먹어야 합니다” 모닝커피 함부로 마시면 안되는 이유

“아침 모닝커피 섭취 시간 일어나서 이렇게 먹어야 합니다” 모닝커피 함부로 마시면 안되는 이유 내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늘 유용한 이야기를 전달 드리는 오늘 전할 이야기입니다.

모닝커피-섭취-시간

아침에 일어나서 커피 한잔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분들이 계신데요, 아침 잠에서 깬 후에 마시는 모닝커피는 건강에 매우 좋지 않습니다.

모닝커피 섭취 시간

아침 오전 8시 전후로 우리 신체에서는 천연 각성제인 ‘코르티솔’ 이라는 성분이 활발하게 분비 됩니다.

아침에 ‘코르티솔’이 분비되는 이유는 신체를 잠에서 깨우고 활력을 높여주기 위해서 입니다.
우리 신체는 정말 알면 알수록 신기합니다.

모닝커피-시간

그런데 이 시간에 커피를 마시게 되면 커피에 함유되어 있는 ‘카페인’이 ‘코르티솔’의 분비를 더욱 증가 시켜 몸이 너무 과도하게 각성 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두통과 두근거림, 속 쓰림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복부-비만-지방

‘코르티솔’이 과도하게 분비되면 혈당이 높아지고 복부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뼈가 약해지는 부작용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췌장암-복부-통증

이렇게 계속해서 아침에 모닝커피가 습관이 되면 ‘코르티솔’의 역할을 카페인이 대신 하면서 카페인 중독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아침에 공복 상태에서 카페인을 섭취하면 위산 분비가 촉진되며, 식도 괄약근을 약하게 만들어 위산이 역류될 수 있습니다.
‘역류성식도염’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역류성식도염’ 증상까지 유발할 수 있습니다.

모닝커피 시간 – 몇 시에 먹어야

아침 모닝커피 타임이 가장 좋은 시간은 잠에서 깬 후 2시간 뒤가 좋다고 합니다.

7시에 잠에서 깼다면 9시 이후부터 좋습니다.

별 생각 없이 먹는 음식 하나 하나가 쌓여 나중에 큰 병으로 돌아올 수 있으니 건강은 미리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 궁금한 다른 이야기

당뇨-전조-증상-4가지
고혈압-낮추는-방법
3월-6월-주의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