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력 좋아지는 법, 눈에 좋은 음식 BEST 8

시력 좋아지는 법, 눈에 좋은 음식 BSET 8 정보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현재 우리는 잠 자는 시간을 제외하고 스마트폰, TV 시청, 현란한 네온 광고판, 디스플레이 기기 등으로부터 많은 정보를 눈을 통해 인식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눈 피로가 심하고, 건조한 주변 환경과 몸에 좋지 않은 술자리 등으로 인해 안구건조증 환자도 많아지는 추세라고 합니다.

특히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면 근시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안안과학회’에 따르면 우리나라 청소년 10명 중 8명이 근시라고 하며, 근시율은 앞으로 늘어날 전망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눈 시력 건강을 위해 좋은 음식 BEST 8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 고구마 – 시력 좋아지는 법

비타민A 및 비타민C 영양소, 식이섬유가 풍부한 고구마는 눈의 피로를 줄여주고 눈 시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미국 안과 학회가 연구한 결과에 따르면 고구마에서 발견된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기능을 갖고 있어서 야맹증과 망막색소증 환자의 시력 저하율을 감소시켰다고 전했습니다.

그리고 고구마에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눈 망막에 존재하는 감광 색소인 ‘로돕신’의 재생을 도와 눈 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2. 블루베리 – 시력 좋아지는 법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 및 비타민A 물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은 세포 손상을 억제하고 세포 생성을 촉진하여 노화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로돕신’의 재생을 도와줍니다.

블루베리는 녹내장, 백내장, 안구건조증, 야맹증, 시력 저하 등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습니다.

3. 견과류 – 시력 좋아지는 법

견과류에는 비타민E가 충분히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E는 눈 건강과 면역력 및 콜레스테롤 등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견과류 중 ‘캐슈넛’은 항산화물질 ‘제아잔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제안잔틴 물질은 시력감퇴 및 황반변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구리, 철분, 엽산이 풍부하여 여성이나 임산부에게도 좋은 간식입니다.

특히 엽산은 비타민B 복합체 중 하나인데, 태아의 뇌 발달에 좋은 영향을 주고 기형 위험을 낮춰주는 임산부 필수 영양소로 여겨진다고 합니다.

4. 달걀 – 시력 좋아지는 법

달걀 노른자에 들어있는 ‘루테인’과 ‘제아잔틴’ 성분으로 황반변성 및 백내장 예방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A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야맹증 및 안구건조증, 시력감퇴 등을 예방하게 해주는데 좋습니다.

‘완전 식품’이라고 부르는 달걀은 ‘콜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콜린’은 기억 학습 능력을 관여하는 신경 전달 물질로 뇌를 활성화 하여 집중력과 기억력을 높이고, 알츠하이머 및 치매 예방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 건망고

건망고에는 황색 색소인 ‘베타카로틴’ 성분은 항산화 성분으로 시력을 개선하고 안구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 ‘폴리페놀’ 성분도 함유되어 있는데,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눈의 젊음을 유지하고 암세포 생성을 막는데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6. 곶감

곶감에도 비타민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 개선에 도움을 주며, 눈 질환 및 노화 예방에도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A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 신체의 저항력을 높여줍니다.

곶감에 들어있는 비타민C는 사과의 10배, 귤의 2배 이상 많이 들어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비타민C는 질병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7. 당근

채소 중 베타카로틴 함량이 가장 높은 당근은 대표적인 눈 건강 채소 입니다.

베타카로틴 성분을 섭취하면 우리 몸 속에서 비타민A로 전환됩니다.
비타민A는 시력 개선에 효과가 있으며, 야맹증 증상을 완화 해줍니다.

8. 호박

비타민A가 부족하면 우리 눈은 망막에 색소를 전달할 수 없어 눈의 노화를 촉진하게 됩니다.

호박의 경우 당근처럼 베타카로틴 성분이 무척 풍부합니다.
호박은 이외에도 루테인, 지아잔틴 성분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호박에는 칼슘 성분도 풍부한데 칼슘의 경우 비타민 공급을 원활하도록 도움을 주어 시력 개선에 좋다고 합니다.

눈 시력 건강을 위해서 전자기기의 사용을 줄여야 하지만, 직장인들은 컴퓨터와 스마트폰 사용은 필수이므로 전자기기를 멀리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먹는 것이라도 잘 먹어줘야 합니다.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마다 각각의 효과를 지니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유독 눈 시력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 있습니다.

🔔 오늘 많이 본 글

📌 직접 겪은 황반변성 진료 후기

📌 2023 중기청 전세 대출 절차

📌 혈관 청소 좋은 음식 9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