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밤에 먹으면 약이 되는 좋은 음식 ” | 숙면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 몇 가지

” 밤에 먹으면 약이 되는 좋은 음식 ” | 숙면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 몇 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늘 유용한 이야기를 전달 드리는 오늘 전할 이야기입니다.

밤에-먹어도

가끔 저녁을 일찍 먹어서 늦은 저녁 배가 고파지거나 입이 심심할 때가 종종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밤에 먹으면 몸에 좋으면서 숙면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밤에 먹으면 약이 되는 좋은 음식

1. 바나나

밤에-먹어도-좋은-음식

바나나는 최근 유럽과 미국 등에서 계속해서 몸에 좋다는 연구 결과가 나오고 있는데요, 바나나에는 마그네슘이 풍부합니다.

마그네슘은 근육을 이완시켜주고 숙면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트립토판 성분 함유로 숙면에 도움을 주는 멜라토닌 분비를 원활하게 합니다.

만약 본인 수면양이 부족하다면 자기 전 바나나를 먹어 보세요.
다음날 두통이나 수면 부족 증상이 많이 좋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2. 달걀

밤에-먹으면-약

달걀에는 트립토판 성분이 풍부합니다.

바나나처럼 달걀에도 트립토판 성분은 숙면에 도움을 주는 멜라토닌 분비를 촉진 시켜줍니다.

또한 단백질 하면 달걀이죠.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 식품으로서 칼로리도 높지 않으며, 자기 전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근육 회복에 도움이 되며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고구마

밤에-먹어도-되는-음식

고구마는 기분을 좋게 만드는 비타민B6와 수면에 도움을 주는 멜라토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자다가 배가 고파서 깨어날 걱정 없이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4. 체리

숙면-음식

한 때 체리는 불면증에 좋은 것으로 인기가 있었는데요, 체리 역시 수면에 도움을 주는 멜라토닌 성분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잠을 자는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 성분 역시 풍부하여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늦은 밤에 배가 고프다면 위 음식들을 먹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그렇다고 먹자마자 바로 자는 것은 위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어느 정도의 소화 시간은 충분히 갖길 바랍니다.

장수하십쇼!

>>> 당신을 위한 진짜 꿀팁 이야기

영양제 고르는 팁
그리스-쌈장-만드는-방법
위 건강-방울양배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