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염증 이것 때문 “만성염증 내장지방 없애는 방법” 최고의 항산화 식품

만성염증 이것 떄문 “만성염증 내장지방 없애는 방법” 최고의 항산화 식품 정보를 핵심만 알려드리겠습니다.

늘 유용한 이야기만 전달 드리는 오늘 전할 이야기입니다.

내장지방-빨리-빼기

보통 사람들이 우스갯소리로 시나몬은 좋아하는데 계피는 싫어한다는 말,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따져보면 시나몬과 계피는 같으면서 다르기도 합니다.
비슷한 나무에 해당되는 사촌 사이의 식물이기 때문인데요.

만성염증 내장지방 없애는 방법

계피 와 시나몬 차이

녹나무 속에서 새로자란 가지의 연한 속껍질을 벗겨 말린 것 또는 그것을 갈아서 가루 형태로 만든 것이 바로 계피와 시나몬이기 때문입니다.

시나몬-계피

재배 지역에서도 좀 차이가 있는데요, 시나몬은 주로 동남아시아 쪽에서 재배를 하고, 계피는 중국이나 일본 등에서 재배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재배된 계피는 유럽으로 건나가게 되는데, 이것으로 시나몬 실론티라는 이름이 만들어지게 된 것입니다.

시나몬은 대체적으로 부드럽고 은은하며 약간의 달달한 향이 나는 반면 계피는 시나몬 보다 훨씬 크고 껍질이 더 두꺼운 편입니다.

우리 주변에는?

우리 일상생활에서는 시나몬과 계피가 같다라는 생각이 들어도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계피-효능

시나몬 보다는 계피가 약성이 좀 더 강하고, 시나몬의 가격이 계피보다 약 5배에서 10정도 비싸기 때문에, 가격이 너무 저렴하다면 계피가 아닌지 의심해봐야 합니다.

계피 효능

계피는 오래전부터 약재로 사용해오며 내장기관이 허약하거나 찬것에 약한 몸에 효능이 있어 주로 설사나 구토 등 증상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계피-시나몬-차이

간이나 폐의 길을 고르게 하여 온갖 약의 기운을 골고루 잘 퍼지게 하면서 부작용은 적다고 합니다.

계피는 조금 더 자극적이고 알싸한 매운 향이 좀 더 강한 편입니다.

그러나 계피를 시나몬으로 착각해서 섭취하는 경우에는 계피를 한 번에 많이 먹는 것과 비슷한데, 이유는 ‘쿠마린’ 성분을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암을 유발할 수 있고 신장 또는 간, 폐 등에 손상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계피 주의사항

계피는 시나몬보다 주의사항을 더 숙지해야 합니다.

그만큼 악성적인 부분도 있기 때문인데요, 그리고 계피 알러지를 조심해야 합니다.

알러지 반응이나 몸에 무리가 가는 반응 모두 면역반응에서 나오는 것인데, 계피에 들어있는 특정 단백질의 과민 반응으로 발생하게 되는 것입니다.

▼ 아직 못 본 꿀팁 이야기

야간뇨-원인
무좀-박멸-방법
삼겹살-냄비-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