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저트 먹으며 오히려 체중감량 하기 – 살 빼고 노화 방지, 피부에 좋은 과일

디저트 먹으며 오히려 체중감량 하기 – 살 빼고 노화방지, 피부에 좋은 과일 1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평소에 과일 자주 드시나요? 과일은 보통 식후에 디저트로 먹거나 다이어트 살 뺄 때 먹기도 합니다.

당이 많은 과일은 식후에 먹으면 살이 찌는 과일도 있는데, 오늘 소개 드리는 과일은 예외입니다.

살-빼는-과일

식후에 과일을 먹게 된다면 어떤 과일이 좋을까요?

이 과일의 장점을 보시고 앞으로 적당한 양을 챙겨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파인애플 장점 – 체중감량 및 여러가지

한국식품커뮤니케이션포럼(KOFRUM)에 따르면 미국 건강 전문 온라인 미디어인 ‘에브리데이 헬스’는 파인애플에 대한 건강 이점 몇 가지를 소개했습니다.

파인애플 장점

1. 심혈관 건강에 도움

여러 열대 과일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혈청 지방 상태가 개선되고, 혈중 중성지방과 LDL 콜레스테롤 수치가 감소했습니다.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된 것이죠.

콜레스테롤에-좋은-과일

파인애플에는 칼륨이 들어있는데, 우리 몸에서 중요한 무기질 중 하나입니다.
칼륨은 혈관 확장제 역할을 하는데 혈액순환 촉진을 도와주기도 합니다.

2. 면역력, 항염, 항산화

파인애플에는 각종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신체 염증을 줄여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브로멜라인’ 성분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항염증제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이 성분은 기도와 부비강에 쌓인 가래와 점액을 줄여주기도 합니다.

염증에-좋은-과일

파인애플은 면역계를 자극하고 강한 항산화제로 활성산소를 막아 주어 혈관이나 골관절염, 근육통, 염증,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3. 소화 기관 개선

파인애플은 위장 건강을 돕습니다.

정기적으로 파인애플을 먹은 사람은 장 트러블이 적고 전반적으로 위장 기능이 더 좋아졌습니다.
위에 말씀드렸던 ‘브로멜라인’ 성분 때문입니다.

위에-좋은-과일

브로멜라인 성분은 위장 염증을 감소시켜 염증성 질환과 암 치료를 돕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수용성 및 불용성 섬유질이 풍부하기 대문에 변비, 설사, 과민성 대장 증후군, 죽상동맥경화증, 고혈압 등에 좋으며 연동 운동과 소화를 더 잘되게 돕는 위액 분비도 촉진시켜 줍니다.

4. 체중감량

식품과학과 생명공학 연구결과 발표에는 파인애플을 먹은 쥐의 체중이 감소했습니다.
체중감량 장점이 있는 것이죠.

파인애플-체중감량

파인애플의 열량이 상대적으로 낮고, 식이섬유 함량이 높습니다.
또한 파인애플에는 지방을 연소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100g 당 칼로리는 바나나의 절반밖에 안된다고 합니다.

5. 튼튼한 뼈 건강

파인애플에는 칼슘과 망간 함유량이 높아 뼈를 튼튼하게 하고 재생을 도우며 성장 촉진에 도움이 됩니다.

망간이 부족하면 골다공증 또는 당뇨병을 유발 할 수도 있습니다.

파인애플-체중감소-과일

망간은 파인애플에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는 무기질 중 하나 인데, 파인애플 한 접시는 하루 무기질 권장량의 약 70%를 얻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6. 눈 건강

파인애플에는 눈을 보호에 아주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노안이 올 수도 있고, 황반변성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시력 관련 문제는 미리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베타 카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파인애플은 시력과 관련된 질환을 예방하거나 늦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디저트로 파인애플 어떠세요?
이 정도 장점이면 자주 챙겨 먹어야 할 것 같습니다.

>> 당신을 위한 정보

👉 붓기 부종 빼는 효과적인 방법!

👉 양배추의 다섯배 효과! 방울양배추!

👉 약국에서 50% 저렴하게 구매하는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