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명치 왼쪽 통증 아픈데 검사하면 정상” – 가슴 통증 보통 이것 문제 이유가 많다고 합니다

“가슴 명치 왼쪽 아픈데 검사하면 정상” – 가슴 통증 보통 이것 문제 이유가 많다고 합니다
가슴 통증 증상이 있다면 꽤 심각한 문제라고 생각되어 크게 걱정되는 문제라고 인식됩니다.
하지만 가슴 통증은 보통 이런 이유 때문이 많다고 하는데요.

가슴-명치-왼쪽-아픔

보통 평소에 생각할 때 가슴 통증은 심각한 문제라고 인식됩니다.

정기적으로 건강 검진을 받는 분들 중에 건강에 큰 이상이 없는 분들이라면 보통 이런 문제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가슴 명치 왼쪽 통증 – 보통 위 소화기관 문제

전반적으로 가슴 통증은 다양한 원인으로 오는데 식도운동장애나 폐질환, 흉곽질환, 불안장애 등의 원인이 많이 있습니다.

가슴 통증이 지속되면 팔이나 턱, 등 부분으로 통증이 뻗어 나가는 경우도 있으며, 매우 심각하다는 느낌을 받게 되죠.

가슴-통증-위-문제

하지만 건강 검진을 정기적으로 받고 건강에 이상이 없는 분들이라면 소화기관에 문제일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가슴 통증으로 병원을 가면 가슴 특정 부위를 가리키며 한 부위가 아프다고 호소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보통 통증의 원인이 심장이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심장이 원인이 아닌 경우 가장 흔한 원인질환은 소화기계 질환의 하나인 ‘역류성 식도염’이나 위십이지장궤양, 담성증처럼 소화기관 문제일 가능성이 제일 많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의 경우 위 속 내용물이나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는 것으로, 가슴이나 명치 부근이 갑갑하거나 통증이 느껴집니다.
보통 식후 30분에서 2시간 사이에 나타나고 10분 이상 지속되기도 합니다.

음식 섭취 후 누워있을 때 가슴 통증이 있다면 식도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겠습니다.

이런 경우 제산제를 복용하면 증상이 완화되기도 합니다.

만약 평소에 20 ~ 30초 정도의 통증만 있다면 스트레스로 인한 근육긴장일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평소에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긴장을 풀어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가슴 명치 왼쪽 통증 – 폐 질환

본인이 평소에 식단관리를 하는데도 가슴이 아프다면 두 번째로 폐 문제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폐렴이나 결핵, 폐농양 등과 같은 질환이 있어도 가슴 통증이 없는 경우가 있지만, 폐 문제가 오래되거나 심각하다면 가슴막을 자극하게 되고 가슴이 답답하고 뻐근한 느낌이 듭니다.

가슴통증-폐-문제

숨을 깊이 들이마시거나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가슴 또는 옆구리 등이 바늘로 찌르듯이 아프다면 폐 표면을 덮는 막에 생기는 염증인 ‘늑막염’을 의심할 수 있겠습니다.

호흡에 따라 통증이 심해진다면 늑막 등 흉곽질환의 위험이 높고, 기침이나 가래와 동반되면 폐질환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마지막 심장 질환

고령이 아닌 이상 가능성이 높지는 않지만, 심장혈관이 좁아지면서 발생하는 ‘협심증’이 대표적입니다.

만약 본인이 협심증이 있다면, 빨리 걸을 때 또는 계단을 올라가거나 무거운 물건을 들고 걸을 때 등 심장에 무리가 가는 행동을 할 때 가슴 통증이 발생합니다.

가슴통증-심장

보통 가슴 앞쪽 전체를 쥐어짜는 듯한 통증이 수 분간 지속되며, 심한 경우 가벼운 움직임에도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불안정형 협심증’으로 이 단계에서 적절한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급성심근경색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급성심근경색의 경우 몸이 크게 힘들지 않은 상황에서 통증이 지속되고, 왼쪽 어깨, 등, 턱 까지 통증이 확대 될 수 있습니다.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 체온이 갑자기 변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가족력이 있거나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 등 만성질환 고위험군이라면 더욱 신경을 써야 하는데, 하루 30분정도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 새벽이나 저녁에 찬 바람은 피해야 합니다.

그리고 운동 전 준비운동을 꼼꼼하게 해야합니다.

식습관은 염분을 줄이고 술과 담배는 당연히 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생선과 채소류, 해초류, 견과류 등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30분 이상 통증이 지속된다면 119에 신고하거나 즉시 병원으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

>> 당신을 위한 또 다른 꿀팁

👉 운동 후 물? 이온음료? 어떤 것이 좋을까요

👉 길 가다 넘어지면 구청에 청구하세요! 150만원 받습니다!

👉 유산균 100억 마리? 1000억 마리? 소비자가 알아야 하는 진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