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함께 먹으면 독이 되는 음식 조합 ” 절대 같이 먹지 마세요
저도 이번에 알게 되었는데 대부분 사람들이 잘 모르고 있더라고요.
늘 유용한 이야기를 전달 드리는 오늘 전할 이야기입니다.
오늘은 같이 먹으면 몸에 정말 좋지 않은 음식 조합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들 이렇게 먹으니 괜찮겠지’하며 따라 먹다가는 지금 당장은 아니더라도 몸에 쌓여 큰일 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독이 되는 음식조합
그럼 독이 되는 음식 조합 몇 가지를 알려드릴게요.
시금치 두부 멸치 조합
시금치 두부 멸치를 생각하면 당연히 건강한 음식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시금치에 들어있는 ‘옥산살’이라는 성분은 칼슘과 결합하게 되면 ‘수산 칼슘’을 생성합니다.
‘수산 칼슘’ 성분은 물에 잘 녹지 않기 때문에 체내 결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시금치를 먹을 때는 두부나 멸치 뿐만 아니라, 칼슘이 많은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 오이 당근 조합
무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비타민C를 온전히 흡수하려면 비타민C를 파괴하지 않는 음식과 함께 먹어야 하는데요.
오이와 당근에는 ‘아스크로비나아제’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비타민C를 파괴할 수도 있는 성분이라 같이 먹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빵 오렌지 주스
빵과 오렌지 주스는 어렸을 때부터 알고 있는 당연한 음식 조합 중에 하나 입니다.
드라마를 봐도 영화를 봐도 빵에는 오렌지 주스가 늘 함께하는 모습을 굉장히 많이 봤었죠.
빵의 밀가루 전분 성분을 소화 시키기 위해서는 우리 침 속에 들어있는 ‘프티알린’ 성분이 있어야 하는데요.
이 성분은 산성에 약한 특징이 있습니다.
오렌지 주스는 산성이죠. 산성도가 약 2~3 정도인데 ‘프티알린’ 성분이 작용하기 어려워 빵의 소화를 더디게 만듭니다.
치킨 맥주
치킨 맥주는 환상의 궁합으로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치킨의 지방과 맥주 알콜을 함께 섭취하면 지방간으로 악화될 가능성이 매우 많습니다.
또한 통풍 질환을 유발하기도 하는데요.
통풍의 원인이 되는 ‘퓨린’ 성분은 치킨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맥주의 알콜 역시 그 자체로 요산 양을 증가시켜 통풍의 원인이 됩니다.
소주 삼겹살
삼겹살 먹을 때 소주는 거의 늘 따라오는 술이죠.
소주 알코올은 지방을 합성 시켜 삼겹살과 같이 먹게 될 경우 지방이 우리 몸에 쉽게 쌓이게 됩니다.
삼겹살과 소주를 함께 먹는다면 비만으로 가는 가장 빠른 길입니다.
>> 더 많은 궁금한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