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국민에게 운동 지원금 지원합니다 | 이번주부터 신청이니 운동하실 분들은 지원금 받으세요
늘 유용한 이야기만 전달 드리는 오늘 전할 이야기입니다.

오늘은 바로 이번 주 4월 24일부터 시작해서 11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지원 사업으로 정부에서 새로운 지원금을 발표했습니다.
소득, 지역 제한 없이 전 국민 누구나 지원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 국민 운동 지원금
오늘 소개해 드리는 제도는 ‘운동한 만큼 돈 받는다’라는 취지의 스포츠활동 인센티브 지원금 제도입니다.
운동 지원금이란 | 운동하는 국민 인센티브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운동하는 국민 인센티브‘ 프로젝트를 시범사업으로 시작하는데, 국민체력 100이나 각 자치단체별로 있는 공공스포츠시설, 민간체육시설까지 지정된 체육시설을 이용하면 인센티브를 지급합니다.
받은 인센티브는 문화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지원 대상

참여할 수 있는 대상은 만 11세 이상 전 국민으로, 먼저 국민체력100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회원가입은 본인 소유 휴대폰 인증으로 가입이 되고, 이 지원사업이 운영되는 기간은 4월 24일부터 11월 30일까지입니다.
상품권 신청 기간은 12월 31일까지 입니다.
참여방법
참여방법은 국민체력100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에 우선 1,000포인트가 자동 지급이 되고 체력측정에 참여하면 5,000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체력증진교실에 참여한다거나 지정된 체육시설을 10번 이용하면 1만 포인트, 20번 이용하면 1만 포인ㅌ, 30번 이용하면 1만포인트 이렇게 총 5만 포인트까지 적립할 수 있습니다.
지정된 체육시설에 방문하여 QR코드를 찍으면 자동으로 인증되고 포인트가 적립되는 방식입니다.
참여규칙
배드민턴이나 테니스 탁구 등 스포츠 활동의 경우 매일은 참여할 수 없고 1주에 1회만 인정된다고 합니다.
1만 포인트부터 바로 문화상품권으로 교환해서 사용할 수 있고, 6월 중순 이후부터는 제로페이에서 발행하는 스포츠상품권으로 변경돼서 이 상품권으로 스포츠 관련 용품을 구입한다거나 체육 시설 이용료, 수강료 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체력인증 센터는 전 국에 75곳이 있고, 인센티브 인증을 받을 수 있는 시설은 국민체력100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군구청에서 운영하는 수영장이나 헬스장 등 공공스포츠시설이나 기타 체육시설에서 꾸준히 운동하시는 분들은 기존에 하던 대로 운동하시면서 인센티브까지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11세 이상 아이들도 참여하여 5만 포인트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지 않았던 분들도 이번 기회에 건강과 인센티브를 동시에 챙기면 좋겠습니다.
▼ 아직 못 본 꿀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