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물리치료사가 말하는 “누워서 단 5분만에 허리 통증 없애는 방법 ” 허리 아프신 분들에게는 직빵입니다
늘 유용한 이야기만 전달 드리는 오늘 전할 이야기입니다.
오늘은 허리 통증이 있는 분들에게 꽤 좋은 정보일 텐데요, 허리가 안 좋으신 분들은 앉았다 일어날 때 그리고 허리가 아파서 오래 잠을 잘 수도 없죠.
전문 물리치료사가 이런 분들에게 권하는 것이 자려고 누웠을 때 딱 이 동작만 습관처럼 해주면 굉장히 좋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허리 통증 없애는 방법
서있을 때 좌우 골반 높이가 다르다면 허리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아마 대부분 성인분들은 골반 높이가 다를 거예요.
정확하게 좌우 대칭으로 서있거나 앉아 있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골반 위에 있는 허리 뼈도 함께 휘어지게 되면서 허리에 통증이 생기게 되는 것이죠.
간단한 운동으로 골반 높이만 맞춰주어도 금새 통증이 줄어들게 됩니다.
1. 골반 체크하기
우선 거울 앞에 서서 양발을 붙여 줍니다.
양쪽 손을 갈비뼈가 끝나는 부위에 올려주고, 갈비뼈 끝에서 골반까지 손을 천천히 내려줍니다.
내려가다 보면 큰 뼈가 손에 걸리는데 이 부분이 골반의 ‘장골’이라는 뼈입니다.
장골이 만져진다면 손을 멈추고 양쪽 손의 높이를 체크해줍니다.
2. 골반 교정 운동
벽을 뒤에 두고 아까 측정 했을 때 골반이 높은 쪽이 위쪽으로 향하게 하여 옆으로 눕습니다.
아래쪽 다리는 굽히고 위쪽다리는 쭉 뻗은 상태에서 벽에 뒤꿈치를 붙여줍니다.
다리를 쭉 뻗는 느낌으로 45도 정도 들어서 10초를 유지해줍니다.
이렇게 5회를 반복해주세요.
이 동작은 골반 위의 약해진 근육을 다시 강하게 만들어주면서 골반의 높이를 맞춰주게 됩니다.
골반의 높이가 좌우 대칭이 되면 허리뼈도 제자리를 찾게 되면서 허리를 스트레칭 하지 않아도 허리 통증 완화에 아주 좋습니다.
3. 침대 선택
운동으로 자세를 교정했다면 교정 된 자세가 잘 유지될 수 있도록 좋은 침대를 사용하는 것도 허리 통증 완화에 큰 도움이 됩니다.
전문 물리치료사가 말하길 ‘씰리침대의 엑스퀴짓2’을 추천하는데요, 이 제품을 추천하는 이유는 ‘포스치피딕‘ 이라는 스프링 시스템 때문이라고 합니다.
포스처피딕의 뜻은 자세를 뜻하는 posture와 정형외과를 뜻하는 orthopedic의 합성어로 씰리침대가 정형외과 의사들과 협업하여 정형외과적 원리를 적용시킨 시스템입니다.
부드러우면서 하중을 잘 받쳐주고 몸을 단단하게 지지해줄 수 있도록 되어 있다고 합니다.
매트리스 가운데 부분에는 고밀도 메모리폼이 추가되어 누웠을 때 엉덩이 부분이 푹 꺼지면서 허리가 구부러지는 현상이 없다고 합니다.
옆으로 누워도 허리부분을 잘 받쳐주어 골반이 틀어지지 않고 안정적인 자세를 잘 유지시켜줄 수 있다고 합니다.
저도 허리가 좋지 않습니다.
발가락이 저릴 때가 많고요, 그래서 딱딱한 침대를 선호합니다.
이 침대는 전문 물리치료사가 추천한거지만, 제가 사용해보지는 않았습니다.
한 번 매장에 찾아가 직접 체험을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사람마다 체형이 달라 침대 역시 직접 누워봐야 알거든요.
▼ 아직 못 본 진짜 꿀팁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