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뜰폰 허브 hub 사용방법 꿀팁

알뜰폰 Hub 허브 사용방법 꿀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2년동안 KT에서 약 7만원에 가까운 요금제를 어쩔수 없이 사용했었는데, 얼마 전에 핸드폰 2년 약정이 끝나서 알뜰폰 요금제로 바꾸었습니다.

알뜰폰 통신사도 여러 종류가 있고 각 통신사에 따른 수많은 요금제가 있어서 하나씩 비교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오늘 알려드릴 알뜰폰 hub 사이트에서는 한눈에 요금제 비교를 확인할 수 있어 바꾸기 편한 장점이 있습니다.

알뜰폰hub

잠깐 자급제 요금을 설명드릴게요.

자급제 폰이란, KT 또는 SK, LG 대리점에서 개통하지 않고, 공기계 또는 중고 핸드폰이나 전자제품 매장에서 새 기기만을 구입하여 내가 원하는 요금제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그리고 대표적으로 SK, KT, LG 통신사의 망을 빌려 사용하는 작은 통신사를 통해 저렴한 요금제를 이용할 수 있는데, 이것을 알뜰폰 요금제라고 부릅니다.

오늘은 알뜰폰 요금제를 한눈에 비교하여 확인할 수 있는 알뜰폰 허브 사이트 요금제 바꾸는 사용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알뜰폰허브-신청방법
알뜰폰허브 사이트 바로가기

알뜰폰 허브 나에게 맞는 요금제 선택

알뜰폰허브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왼쪽의 빨간색 조절하는 부분은 요금제를 고르는 것이고, 오른쪽의 파란색 조절하는 부분은 핸드폰 구매를 위해 선택하는 곳입니다.

알뜰폰허브-요금제선택방법
사진 알뜰폰 hub

저는 요금제를 선택해야 하니까 왼쪽 빨간색 부분을 조절해서 원하는 요금제를 찾아보겠습니다.

밖에서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는데 보통 10기가 정도 사용하더라고요.
그래서 데이터는 10기가 이상 ~ 50기가 이하로 설정했습니다.

음성 이용량은 전화통화 시간을 의미하는데 250분에서 500분 사이로 설정했습니다.

마지막으로 문자는 아예 보내질 않고 카톡으로만 대화를 해서 0건에서 50건 사이로 설정했습니다.
그런데 이 설정으로 고르니 요금제 종류가 나오지 않아서 문자를 100건으로 설정했습니다.

설정을 해주고 바로 밑에 검색을 누르면 설정과 맞는 요금제 목록 종류들이 쭉 나옵니다.

제가 선택한 종류의 요금제는 2개만 나오네요.

앞에 써있는 ‘Smartel’은 통신사 이름이에요.

데이터 10기가, 음성전화 500분, 문자 100건에 월 사용 요금 가격이 3,630원입니다.
요금이 굉장히 저렴합니다.

이제 요금제 신청하기 위해서 여기 아래 화면에서 빨간색 가입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알뜰폰hub-요금제선택
사진 알뜰폰 hub

가입조건 선택 및 가입신청서 작성

이제 가입 신청서 작성하는 화면으로 왔습니다.

왼쪽 요금제 정보를 보면 요금제 이름이 있고 통신사 이름과 통신사망, 요금제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알뜰폰허브-요금제종류
사진 알뜰폰 hub

그리고 오른쪽을 보면 가입조건 선택 아래 가입유형으로 번호이동과 신규가입이 있습니다.

번호이동은 현재 사용중인 핸드폰 통신사를 옮기는 것입니다.

저는 지금 KT를 사용하고 있다가 옮기는 것이니 번호이동을 선택하겠습니다.
만약 가입되어 있지 않은 공기기 핸드폰이 있다면 신규가입으로 선택해 주면 됩니다.

알뜰폰 약정기간은 없고, 무약정입니다.
보통 통신사에 폰을 개통하면 1년, 2년, 3년 이렇게 계약 기간을 정하게 되는데, 알뜰폰은 계약 기간이 따로 없습니다.

보통 통신사는 1달 ~ 2달 뒤에 다른 알뜰폰 통신사로 옮길 수 있습니다.

유심의 경우에는 일반 유심으로 선택 되어 있는데, 글 쓰는 현재 알뜰폰허브에서 유심은 이벤트로 무료 제공 중에 있네요.

할인 받을 수 있는 제휴카드가 있다면 선택해줍니다.

그리고 폰 보험도 가입할 수 있는데, 제 폰은 2년이 넘은 폰이라 보험은 신청하지 않았습니다.

알뜰폰hub-요금제
사진 알뜰폰 hub

가입신청 내용을 확인하고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안내사항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알뜰폰 허브 사이트에서 6개월 동안 프로모션 할인으로 제공되는 이벤트 요금제이며, 7개월 차부터 20,900원이 청구된다는 내용이 나와있습니다.

6개월째 되는 날에 더 저렴한 요금제가 있는지 다른 알뜰폰 요금제를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20,900원이라는 요금은 굉장히 저렴한 편에 속한다고 생각해요.

안내사항을 꼼꼼히 확인하고 구매신청을 누릅니다.

사진 알뜰폰 hub

이제 본인인증을 확인하는 단계입니다.

이름 및 주민번호 등 정보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그리고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서 주소지와 결제방법 등에 대해 입력하면 완료입니다.

오늘은 알뜰폰 Hub 허브 사이트 요금제 선택 및 신청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저는 2년동안 약 7만원에 가까운 핸드폰 요금을 내고 있었는데, 알뜰폰 요금제로 바꾸니까 부담이 정말 확 줄어들었습니다.
거의 핸드폰 요금을 공짜로 쓰는 듯한 느낌입니다.

아직 신청하지 못한 다른분들도 알뜰폰 요금제로 바꿔서 저렴하게 핸드폰 요금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