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으면서 살 빼는 방법” – 굶지 않고 편하게 먹으면서 살 뺄 수 있어요 | 음식 다이어트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날씨가 조금씩 더워지는 것이 아닌, 갑자기 한 번에 더워졌습니다.
이제 곧 반팔 반바지를 입을 날도 멀지 않았는데요, 겨울 두꺼운 옷에 가려졌던 살들은 잘 계신가요.
먹으면서 살 빼는 것은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다 한 번 쯤 생각해봤던 것입니다.
문제는 모든 음식을 먹으면서 살을 빼는 것은 어렵습니다.
▶ 혹시 이거 알고 있나요?
음식 다이어트 – 먹으면서 살 빼는 방법
제대로 된 음식을 섭취한다면 먹으면서 살을 빼는 것이 가능한데요, 오늘 원푸드 다이어트 및 음식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음식 몇 가지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도토리묵
도토리묵은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춰주는 역할을 하는 음식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80% 이상 수분으로 이루어진 도토리묵은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체중감량에 탁월하며,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춰주는 탄닌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탄닌 성분은 체내 지방 흡수를 돕는 담즙산과 결합하여 몸 밖으로 배출시키며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춰줍니다.
고추
고추에 함유되어있는 캡사이신 성분은 갈색지방을 자극하여 체지방을 태우는 데 좋은 음식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우리가 흔히 살이라고 부르는 백색지방은 에너지를 축적하게 되는 과정에서 비만과 과체중을 발생시키는데, 캡사이신 성분처럼 매운 성분이 갈색지방을 활성화 시켜 백색지방을 연소시키고 분해를 촉진하기도 합니다.
검은콩
검은콩은 내장지방 축적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약콩, 서리태 등으로 불리는 검은콩 색소의 96%를 차지하는 시아니딘 성분에는 비만을 억제하는 작용이 있다고 식품영양학자들은 말합니다.
일반콩을 먹은 실험용 쥐와 검은콩을 먹은 실험용 쥐를 비교한 결과 검은콩을 먹은 실험용 쥐의 내장지방이 30%나 많이 감소한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혈관에 흡착된 지방 성분이 잘 배출 되도록 도와주며 기초대사량을 증가시키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에도 좋습니다.
카테킨
다이어트 기간에 카페인이 필요하다면 늘 먹던 커피보다는 녹차를 마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녹차는 열량이 낮고 몸 속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녹차에 함유되어있는 카테킨 성분은 지방분해효소인 리파아제를 활성화시키고 체내 콜레스테롤 흡수르 ㄹ억제하며 배설을 촉진합니다.
미역
음식 다이어트 방법을 주로 이용하는 다이어터들이 자주 찾는 음식 중 하나는 바로 미역입니다.
미역은 낮은 열량에 비해 포만감이 상당히 높은 식품으로, 조금만 먹어도 쉽게 배가 부르기 때문에 식사 대신 먹기도 합니다.
염분은 다이어트의 최대 적인데, 미역에는 지방과 염분을 배출하는 알긴산이 풍부하고 비타민과 무기질, 철, 요오드가 많이 들어있어 여성과 산모에게도 좋습니다.
단, 미역은 기본 나트륨 함량이 조금 높기 때문에 따로 간을 하지 않고 생으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미역만 먹기 부담된다면 두부와 함께 무쳐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당신이 모르는 또 다른 꿀팁